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상승 종목 분석

셀트리온제약 주가 전망/셀트리온제약 주가 상승 이유/셀트리온제약 관련주 테마주

by *09* 2021. 9. 22.

 의약품 생산 및 유통업을 영위하는 셀트리온제약의 주가가 강세입니다. 셀트리온제약의 주가가 상승하는 원인을 분석해보겠습니다. 셀트리온제약의 매출액, 당기순이익, 관련주, 테마주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셀트리온의 코로나19 치료제 소식도 적어두겠습니다.

 

 포스트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주가 상승 종목 정리이므로 참고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1. 셀트리온제약 기업 개요

 - 의약품 생산업과 바이오시밀러 판매 및 유통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 셑트리온제약의 매출은 '상품(램시마,트록시마,허쥬마 등)' 부분에서 36.19%, '고덱스' 부분에서 18.03%, '용역매출' 부분에서 7.21%가 발생합니다.

 

 2. 주가 상승 이유

 -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셀트리온의 코로나19 항체 치료제인 '렉키로나주(레그단비맙)'의 투약 가능한 환자 범위를 확대하여 변경허가했습니다.

 - 이에 따라 셀트리온 관계사들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 셀트리온제약은 셀트리온 그룹의 계열사로 셀트리온이 지분을 54.93% 보유하여 최대주주로 있습니다.

 

 

 

 3. 지표 분석

 1) 셀트리온제약 수익성 지표

셀트리온제약 수익성 지표
셀트리온제약 수익성 지표

 - 셀트리온제약의 매출액은 5년 연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 셀트리온제약의 순이익률은 2018년부터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당기순이익도 흑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2) 셀트리온제약 주당지표

셀트리온제약 주당지표
셀트리온제약 주당지표

 - EPS(주당 순이익) : 주식 1주당 순이익을 뜻하는 지표입니다.

 - 셀트리온제약의 EPS는 2018년을 제외하고 플러스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EPS를 포함한 기업의 수익성 지표들를 아래의 링크에 자세히 설명해두었습니다.

[펀더멘털] 기업 수익성 분석하기 - EPS, PER, BPS, PBR

 

 - BPS(주당 순자산) : 주식 1주당 기업의 순자산을 뜻하는 지표입니다.

 - 셀트리온제약의 BPS는 2018년부터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 BPS를 포함한 기업의 재무건전성 지표들을 아래의 링크에 자세히 설명해두었습니다.

[펀더멘털] 기업 재무 건전성 분석하기 - BPS, PBR, EPS, PER

 

 

 

 

 4. 관련 테마

 - 셀트리온의 코로나19 치료제의 투약 가능 범위가 확대될 것이라는 기대에 셀트리온제약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최근 질병관리청은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의 도입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는 위드코로나 시대로 인한 리오프닝에 필수적인 요소로 생각됩니다. 아래의 링크에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들을 정리해두었습니다.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먹는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위드 코로나 관련주

리오프닝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위드코로나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주식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테마와 종목을 알려주는 테마검색기 애플리케이션(안드로이드 전용)을 출시했습니다. 관련 기사를 통해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이유도 알려드립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사진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플레이스토어로 이동하지 않는 경우에는 아래의 사진에 나와있는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테마검색기 다운로드 설명
테마검색기 다운로드 설명

테마 검색기 다운로드 링크

 

주식 주도 테마 분석기 - Google Play 앱

실시간 국내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 및 종목을 알려드립니다.

play.google.com

 

 주가가 급등한 기업들은 이슈가 소멸되면 주가가 급락할 가능성도 있으니 유의하셔서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