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패션/의류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테마주 총정리

by *09* 2021. 5. 9.

 패션/의류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테마주들을 총정리해보겠습니다. 관련주에는 화승엔터프라이즈, 휠라홀딩스, 윌비스, 영원무역, 형지엘리트 등이 있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종식되면 의류 및 화장품 등의 소비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므로 관련주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한 팬데믹 상황에 의해 소비자들의 소비 심리가 많이 위축되었습니다. 이때 패션/의류 관련 기업들이 많은 타격을 입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최근 코로나 19 바이러스 백신이 공급되고 팬데믹이 종식될 것이라는 기대가 있습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종식되면 소비자들의 보복 소비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보복 소비의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측되는 대표적인 분야는 패션/의류 분야와 화장품 관련 분야로 전망됩니다. 이와 관련된 패션/의류 관련주들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포스트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관련주 정리와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기업 개요

에스티오

에스티오 주봉차트
에스티오 주봉차트

 - 남성의류를 전문으로 취급하는 기업입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 STCO, DIEMS/DIEMS LADY, ZERO LOUNGE 등을 두고 있습니다.

 

화승엔터프라이즈

화승엔터프라이즈 주봉차트
화승엔터프라이즈 주봉차트

 - 화승그룹 계열사로 ODM 업체인 화승비나를 자회사로 두고 있는 지주회사입니다. 화승비나는 아디다스의 신발을 ODM 형식으로 생산하는 기업으로 유명합니다.

 

휠라홀딩스

휠라홀딩스 주봉차트
휠라홀딩스 주봉차트

 - FILA 브랜드의 신발과 의류 등을 판매하는 휠라코리아를 자회사로 두고 있는 지주회사입니다. 2007년에 FILA Global 상표권 및 사업권을 인수하여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화승인더

화승인더 주봉차트
화승인더 주봉차트

 - 화승그룹 계열사로 필름 사업과 신발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주력 제품으로 신발자재 등을 두고 있습니다.

 

윌비스

윌비스 주봉차트
윌비스 주봉차트

 - 섬유 사업 부문에서 니트와 수영복 등을 OEM 방식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주요 고객사로 GAP INC, OLD NAVY, HANESBRANDS INC, THE CHILDREN'S PLACE, CARTER'S INC. 등이 있습니다.

 

한세실업

한세실업 주봉차트
한세실업 주봉차트

 - OEM과 ODM 방식을 전문으로 의류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셔츠, 숙녀복정장, 캐주얼 의류를 주력 제품으로 두고 있으며 GAP, KOHL'S, WAL-MART, H&M 등을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습니다.

 

 

 

토박스코리아

토박스코리아 주봉차트
토박스코리아 주봉차트

 - 유/아동 신발을 도매/소매하는 기업입니다. 유아 신발을 취급하고 있어 저출산 관련주로도 분류됩니다.

 

한섬

한섬 주봉차트
한섬 주봉차트

 - 현대백화점 그룹의 계열사로 여성의류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기업입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 SYSTEM, MINE, TIME, SJSJ, TIME HOMME, SYSTEM HOMME 등을 두고 있습니다.

 

형지I&C

형지I&C 주봉차트
형지I&C 주봉차트

 - 의류 제조 및 외주 가공을 하여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자체 브랜드로 YEZAC, BON, 캐리스노트 등이 있습니다.

 

 

 

젬백스링크

젬백스링크 주봉차트
젬백스링크 주봉차트

 - 무선인터넷 솔루션 개발과 해외 의류를 취급하는 기업입니다. 해외 의류 잡화 도소매 사업부문에서 해외 브랜드를 수입하여 직영점과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제이에스티나

제이에스티나 주봉차트
제이에스티나 주봉차트

 - 주얼리와 핸드백을 취급하는 기업입니다. J.ESTINA와 ROMANSON를 대표 브랜드로 두고 있습니다. 젊은 여성들이 주요 고객으로 있습니다.

 

크리스에프앤씨

크리스에프앤씨 주봉차트
크리스에프앤씨 주봉차트

 - 골프웨어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기업입니다. 자체 브랜드로 팬텀, 마스터바니 등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PEARLY GATES, PING, 세인트앤드류스(ST.ANDREWS) 등의 브랜드와 로얄티 계약을 맺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형지엘리트

형지엘리트 주봉차트
형지엘리트 주봉차트

 - 학생복 제조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교복 이외에도 기업체의 유니폼 등을 제작하는 등 B2B사업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 형지엘리트는 이재명 관련주로도 분류됩니다. 이재명 관련주에 편입된 이유와 기타 이재명 관련주들을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이재명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38종목)

 

코오롱인더

코오롱인더 주봉차트
코오롱인더 주봉차트

 - 코오롱에서 제조 사업 부문이 분사되어 설립된 기업입니다. 아웃도어, 스포츠, 골프의류, 신사복, 여성복 등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영원무역

영원무역 주봉차트
영원무역 주봉차트

 - 아웃도어, 스포츠 의류 등의 제품과 특수기능 원단을 취급하는 OEM 사업부문과 아웃도어 브랜드, 프리미엄 자전거, 스포츠용 등을 유통하는 브랜드 유통 및 기타 사업부문으로 구성된 기업입니다.

 

 

 

SG세계물산

SG세계물산 주봉차트
SG세계물산 주봉차트

 - SG그룹의 계열사로서 의류수출 사업부문과 패션 사업부문 등으로 구성된 기업입니다. 의류수출 사업부문은 주로 OEM 방식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주요 고객사로는 GAP, TARGET 등을 두고 있습니다. 패션사업은 남성정장, 여성복 등의 분야에서 자체 브랜드를 통해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LS네트웍스

LS네트웍스 주봉차트
LS네트웍스 주봉차트

 - 스포츠 의류를 전문적으로 유통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 프로스팩스가 있습니다.

 

신성통상

신성통상 주봉차트
신성통상 주봉차트

 - 니트수출사업, 패션브랜드사업, 유통사업 등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주로 OEM 방식으로 상품을 생산하여 고객사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ZIOZIA, ANDZ, TOPTEN 등의 브랜드를 대표 브랜드로 두고 있습니다. TOPTEN과 같은 브랜드는 일본의 유니클로를 대체할 브랜드로 부각된 이력이 있습니다.

 

 

 

국동

국동 주봉차트
국동 주봉차트

 - 의류 OEM 전문 기업입니다. NIKE, FANATICS, H&M 등을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으며 매출에서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은 편입니다.

 

신영와코루

신영와코루 주봉차트
신영와코루 주봉차트

 - 비너스, 와코루, 솔브, 마더피아 등을 대표 브랜드로 두고 있는 여성내의 전문 기업입니다.

 

LF

LF 주봉차트
LF 주봉차트

 - LG상사로부터 분할되어 설립된 기업입니다. 마에스트로, 닥스, 헤지스, 질스튜어트 등의 브랜드를 취급하고 있습니다.

 

 

 

진도

진도 주봉차트
진도 주봉차트

 - 국내 모피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의류업체입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 엘페, 우바, 끌레베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삼성물산

삼성물산 주봉차트
삼성물산 주봉차트

 - 삼성그룹사의 지주회사 역할을 하는 기업입니다. 건설 사업과 의류 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건설 사업을 영위하고 있기 때문에 건설 관련주로도 분류됩니다. 건설 관련주들은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건설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인디에프

인디에프 주봉차트
인디에프 주봉차트

 - 의류 제조업과 판매업을 영위하는 판매글로벌세아 그룹의 계열사입니다. 여성복, 신사복, 케쥬얼, 편집스토어 등의 분야에서 사업을 수행하고 있고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조이너스, 트루젠, TATE, BIND 등이 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인터내셔날 주봉차트
신세계인터내셔날 주봉차트

 - 패션 유통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신세계그룹의 계열사입니다. 해외 패션 사업 부문과 국내 패션 사업 부문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ARMANI, GAP, Paul Smith 등의 브랜드를 해외 사업 부문에서 취급하고 있습니다. 국내 패션 부문에서는 VOV, G-CU, DESIGN UNITED 등의 브랜드를 취급하고 있습니다.

 

한세엠케이

한세엠케이 주봉차트
한세엠케이 주봉차트

 - 캐주얼 의류를 주요 사업 영역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 TBJ, BUCKAROO, AnDew 등을 두고 있습니다.

 

BYC

BYC 주봉차트
BYC 주봉차트

 - 내의류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종합 내의류 기업입니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스콜피오, 르송, 보디히트, 데오니아, 보디드라이 등을 출시하였습니다. 걸그룹 오마이걸의 아린이 광고 모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원풍물산

원풍물산 주봉차트
원풍물산 주봉차트

 - 신사복을 주로 취급하는 의류 제조 기업입니다. KINLOCH ANDERSON 등의 수입 브랜드와 BOSTON MANOR 등의 자체 브랜드를 통해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TBH글로벌

TBH글로벌 주봉차트
TBH글로벌 주봉차트

 - 캐주얼 패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 베이직하우스(BASIC HOUSE), 마인드브릿지(MIND BRIDGE), 쥬시쥬디(JUCY JUDY), 미카이브(MeKaiV) 등을 두고 있습니다.

 

리노스

리노스 주봉차트
리노스 주봉차트

 - 가방으로 인기 있는 브랜드인 키플링(Kipling)과 이스트팩(EASTPAK) 등의 브랜드를 국내에 유통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리노스는 열차무선 통신분야의 사업도 수행하고 있어 철도 관련주로도 분류됩니다. 철도 관련주들을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철도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신원

신원 주봉차트
신원 주봉차트

 - 의류 OEM 사업을 수행하는 수출 사업 부문과 패션 브랜드 사업을 영위하는 패션 사업 부문으로 구성된 기업입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 BESTI BELLI, SI, VIKI, FAHRENHEIT, MARKM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현

대현 주봉차트
대현 주봉차트

 - 여성의류를 주력으로 취급하는 기업입니다. 블루페페, 씨씨콜렉트, 듀엘 등을 통해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리티

그리티 주봉차트
그리티 주봉차트

 - 여성용 이너웨어를 전문으로 취급하는 기업입니다. 르페(LEFEE), 미싱도로시(MISSING DOROTHY) 등의 자체 속옷 브랜드와 원더브라(Wonderbra) 등의 해외 브랜드를 통해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주봉차트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주봉차트

 - 제조 기술에 기반을 둔 미디어커머스 기업입니다. 애슬레저 의류를 취급하는 젝시믹스를 주요 브랜드로 두고 있습니다.

 

 

 

더네이쳐홀딩스

더네이쳐홀딩스 주봉차트
더네이쳐홀딩스 주봉차트

 - 의류, 여행용가방, 잡화류 등을 제조 및 유통하는 기업입니다. National Geographic(내셔널지오그래픽), NFL, JEEP 등과 같은 브랜드의 라이선스를 통해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지엔코

지엔코 주봉차트
지엔코 주봉차트

 - 캐주얼 의류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기업입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 THURSDAY ISLAND, PHENOM 등을 두고 있습니다. 자회사를 통해 자체 브랜드를 중국 시장에도 유통하고 있습니다.

 

패션플랫폼

패션플랫폼 주봉차트
패션플랫폼 주봉차트

 - 여성용 의류와 관련된 사업을 주력 사업으로 수행하는 기업입니다. 주요 브랜드로 레노마레이디, 보니스팍스, 헤라드레스코드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비비안

비비안 주봉차트
비비안 주봉차트

 - 여성용 란제리로 유명한 기업입니다. 여성용 내의류 등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브랜드로 VIVIEN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F&F

F&F 주봉차트
F&F 주봉차트

 - 캐주얼 의류와 스포츠웨어를 주력으로 사업을 수행하는 기업입니다. MLB, MLB KIDS, DISCOVERY 등의 해외 브랜드 라이선스를 취득하여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코데즈컴바인

코데즈컴바인 주봉차트
코데즈컴바인 주봉차트

 - 캐주얼 의류 및 내의류를 주력으로 취급하는 패션의류 기업입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 codes combine, JOCKEY 등을 두고 있습니다.

 

 

 

제이에스코퍼레이션

제이에스코퍼레이션 주봉차트
제이에스코퍼레이션 주봉차트

 - 핸드백 ODM 생산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기업입니다. 주요 고객사로 GUESS, MICHAEL KORS 등을 두고 있습니다.

 

코웰패션

코웰패션 주봉차트
코웰패션 주봉차트

 - 전자부품 사업과 패션 사업 등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패션사업 부문에서 의류 및 잡화류를 취급하고 있습니다. 푸마(puma), 리복(reebok), 아디다스(adidas) 등의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여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까스텔바작

까스텔바작 주봉차트
까스텔바작 주봉차트

 - 골프의류 및 골프용품 등을 주력으로 취급하는 기업입니다. 점퍼, 스웨터, 바지 등의 골프 의류와 캐디백, 보스턴백, 파우치백 등의 골프용품을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메타랩스

메타랩스 주봉차트
메타랩스 주봉차트

 - 의류, 잡화, 장신구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 비엔엑스(BNX), 탱커스(TANKUS), 카이아크만(Kai-aakmann)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메타랩스는 바이오/화장품 사업을 종속회사를 통해 수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화장품 관련주로도 분류됩니다. 화장품 관련주들은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화장품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1탄

 

배럴

배럴 주봉차트
배럴 주봉차트

 - 래쉬가드로 유명한 스포츠용 의류 전문 기업입니다. 래쉬가드, 보드숏, 원피스, 비키니 등의 워터 스포츠 의류를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스트아시아홀딩스

이스트아시아홀딩스 주봉차트
이스트아시아홀딩스 주봉차트

 - 중국에 소재하는 종속기업들을 지배하는 것을 주요 목적으로 둔 지주회사입니다. 중국의 자회사들을 통해 신발, 의류, 악세서리 등을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에스제이그룹

에스제이그룹 주봉차트
에스제이그룹 주봉차트

 - 의류 및 잡화를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캉골, 헬렌카민스키 등의 브랜드 라이선스를 계약하여 가방, 모자, 의류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쌍방울

쌍방울 주봉차트
쌍방울 주봉차트

 - 쌍방울트라이그룹에서 인적 분할되어 설립된 기업입니다. 내의류를 전문으로 취급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브랜드로 트라이(TRY)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태평양물산

태평양물산 주봉차트
태평양물산 주봉차트

 - 의류 제조 및 판매, 우모 가공 및 판매, 침구류 제조 및 판매 등을 수행하는 기업입니다. GAP, COLUMBIA 등의 브랜드와 계약을 통해 베트남 등에 소재한 공장에서 상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호전실업

호전실업 주봉차트
호전실업 주봉차트

 - 스포츠 의류 및 고기능성 의류를 주력으로 취급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주요 고객사로 UNDER ARMOUR, ATHLETA 등을 두고 있으며 고객사로부터 주문을 받아 OEM 생산을 하고 있습니다.

 

인바이오젠

인바이오젠 주봉차트
인바이오젠 주봉차트

 - 신발 사업과 목재펠릿 부문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신발 사업 부문에서 특수 소재를 활용한 제품 개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엠에프엠코리아

엠에프엠코리아 주봉차트
엠에프엠코리아 주봉차트

 - OEM 및 ODM 생산으로 의류를 생산해 수출하는 사업을 전문으로 수행하는 기업입니다. 주요 고객사의 브랜드로 AEROPOSTALE, VANS, EXPRESS, NAUTICA, LACOSTE, ROSS 등을 두고 있습니다.

 

 

 

 

※ 관련 기업 요약 정리

 - 에스티오

 - 화승엔터프라이즈

 - 휠라홀딩스

 - 화승인더

 - 윌비스

 - 한세실업

 - 토박스코리아

 - 한섬

 - 형지I&C

 - 젬백스링크

 - 제이에스티나

 - 크리스에프앤씨

 - 형지엘리트

 - 코오롱인더

 - 영원무역

 - SG세계물산

 - LS네트웍스

 - 신성통상

 - 국동

 - 신영와코루

 - LF

 - 진도

 - 삼성물산

 - 인디에프

 - 신세계인터내셔날

 - 한세엠케이

 - BYC

 - 원풍물산

 - TBH글로벌

 - 리노스

 - 신원

 - 대현

 - 그리티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 더네이쳐홀딩스

 - 지엔코

 - 패션플랫폼

 - 비비안

 - F&F

 - 코데즈컴바인

 - 제이에스코퍼레이션

 - 코웰패션

 - 까스텔바작

 - 메타랩스

 - 배럴

 - 이스트아시아홀딩스

 - 에스제이그룹

 - 쌍방울

 - 태평양물산

 - 호전실업

 - 인바이오젠

 - 엠에프엠코리아

 

 

※ 마무리

 패션/의류 관련주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패션/의류 관련주에는 자체 브랜드를 생산하는 기업 이외에도 해외 브랜드 등을 ODM, OEM 방식으로 생산하는 기업들도 많았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종식된다면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분야인 만큼 관련주들을 알아두면 투자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패션/의류 관련 기업들이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종식된다고 무조건 호실적을 내는 것은 아닐 것입니다. 또한 아직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완전히 종식된 것도 아닙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 종식으로 인한 기대가 주가에 선반영 되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주식 투자를 할 때에는 다양한 요소들을 고려하여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