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상승 종목 분석

미래생명자원 주가 전망/미래생명자원 상한가 이유/미래생명자원 관련주 테마주

by *09* 2021. 10. 14.

 사료사업과 식품사업을 영위하는 미래생명자원의 주가가 강세입니다. 미래생명자원의 주가가 상승하는 원인을 분석해보겠습니다. 미래생명자원의 매출액, 당기순이익, 관련주, 테마주를 정리해보겠습니다. 미래생명자원과 관련된 중국전력난, 콩 수급 차질 등의 내용을 적어두겠습니다.

 

 포스트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주가 상승 종목 정리이므로 참고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1. 미래생명자원 기업 개요

 - 첨가제, 특수가공원료 등의 사료 사업과 유산균, 천연물소재 등 기능성 원료 등의 식품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 미래생명자원의 매출은 '사료' 부문에서 77.60%, '식품' 부문에서 22.40%가 발생합니다.

 

 2. 주가 상승 이유

 - 중국의 전력난으로 인해 콩 수급에도 악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 콩 수확철이 되었지만 이를 가공할 공장에 전력이 부족하여 유통에도 차질이 생기고 있습니다.

 - 콩은 목축 및 양식업 사료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농작물입니다.

 - 콩 수급 문제로 인해 사료 생산에 차질이 전망되어 사료 관련주인 미래생명자원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3. 지표 분석

 1) 미래생명자원 수익성 지표

미래생명자원 수익성 지표
미래생명자원 수익성 지표

 - 미래생명자원의 매출액은 350억 원 이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 미래생명자원의 순이익률은 2017년을 제외하고는 플러스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당기순이익도 흑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2) 미래생명자원 주당지표

미래생명자원 주당지표
미래생명자원 주당지표

 - EPS(주당 순이익) : 주식 1주당 순이익을 뜻하는 지표입니다.

 - 미래생명자원의 EPS는 2017년을 제외하고 플러스입니다.

 - EPS를 포함한 기업의 수익성 지표들를 아래의 링크에 자세히 설명해두었습니다.

[펀더멘털] 기업 수익성 분석하기 - EPS, PER, BPS, PBR

 

 - BPS(주당 순자산) : 주식 1주당 기업의 순자산을 뜻하는 지표입니다.

 - 미래생명자원의 BPS는 5년 동안 증가하고 있습니다.

 - BPS를 포함한 기업의 재무건전성 지표들을 아래의 링크에 자세히 설명해두었습니다.

[펀더멘털] 기업 재무 건전성 분석하기 - BPS, PBR, EPS, PER

 

 

 

 

 4. 관련 테마

 - 미래생명자원은 중국 전력난으로 인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중국 전력난으로 인해 글로벌 석탄 가격이 증가하면서 석탄 관련주들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 석탄 관련주들을 정리해두었습니다.

케이피에프 주가 전망/케이피에프 주가 상승 이유/케이피에프 관련주 테마주

넥스트BT 주가 전망/넥스트BT 주가 상승 이유/넥스트BT 관련주 테마주

GS글로벌 주가 전망/GS글로벌 주가 상승 이유/GS글로벌 관련주 테마주

 

 주식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테마와 종목을 알려주는 테마검색기 애플리케이션(안드로이드 전용)을 출시했습니다. 관련 기사를 통해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이유도 알려드립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사진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플레이스토어로 이동하지 않는 경우에는 아래의 사진에 나와있는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테마검색기 다운로드 설명
테마검색기 다운로드 설명

테마 검색기 다운로드 링크

 

주식 주도 테마 분석기 - Google Play 앱

실시간 국내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 및 종목을 알려드립니다.

play.google.com

 

 주가가 급등한 기업들은 이슈가 소멸되면 주가가 급락할 가능성도 있으니 유의하셔서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