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바이오(BBIG K-뉴딜지수)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by *09* 2021. 5. 18.

 BBIG K-뉴딜 지수에 포함된 바이오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바이오 관련주에는 삼성바이오로직스, 씨젠, 셀트리온 3형제, 유한양행 등이 있습니다. 코로나 19 사태를 겪으면서 바이오 관련주들의 몸값과 위상이 높아졌습니다.

 

 K-뉴딜지수는 한국판 뉴딜사업과 관련된 업종들을 추종하는 지수입니다. K-뉴딜 지수는 크게 4가지 분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Battery(배터리), Bio(바이오), Internet(인터넷), Game(게임)이 K-뉴딜 지수를 구성하는 4가지 분야이고 이것들을 줄여 부르는 것이 BBIG입니다. BBIG산업은 한국의 미래 성장을 주도할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BBIG 중에서 K-뉴딜 바이오 부문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정리해보겠습니다.

 

 포스트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관련주들을 정리해둔 것이므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기업 개요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 주봉차트
삼성바이오로직스 주봉차트

 - 삼성그룹 계열사로 국내외 제약회사의 첨단 바이오의약품을 위탁 생산하는 CMO 사업과 세포주 개발 및 공정개발 서비스를 제공하는 CDO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계열사로 삼성바이오에피스와 아키젠바이오텍를 두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에피스에서 바이오의약품 사업을 영위하고 아키젠바이오텍에서 바이오시밀러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씨젠

씨젠 주봉차트
씨젠 주봉차트

 - 유전자 분석 상품, 유전자 진단 관련 시약 및 기기 개발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주요 제품으로 호흡기 질환 검사제품, 성감염증 검사 제품, 인유두종 바이러스 검사제품 등을 두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진단키트를 생산하여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등에도 코로나19 진단키트를 공급했습니다.

 

셀트리온

셀트리온 주봉차트
셀트리온 주봉차트

 - 생명공학기술 및 동물세포 대량 배양기술을 기반으로 항암제 등 각종 단백질 치료제를 개발하는 기업입니다.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바이오시밀러인 '램시마'로 유명한 기업입니다. '램시마' 이외에도 유방암 치료제 허셉틴의 바이오시밀러인 '허쥬마'와 혈액암 치료제 '트룩시마' 등을 주력 제품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최대 규모의 동물세포배양 단백질의약품 생산설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추가로 공장을 신설하고 있습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헬스케어 주봉차트
셀트리온헬스케어 주봉차트

 - 셀트리온그룹 계열의 바이오의약품 유통 기업입니다. 셀트리온과 바이오시밀러, 바이오베터, 바이오 신약 등을 공동 개발하고 있습니다. 공동 개발한 바이오의약품들을 국내외에 마케팅하고 판매하는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셀트리온제약

셀트리온제약 주봉차트
셀트리온제약 주봉차트

 - 바이오시밀러의 국내 유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는 셀트리온그룹 계열의 기업입니다. 간질환 치료제인 헤파디프와 DDB제제의 배합 비율을 찾아내어 만들어낸 고덱스를 주력 제품으로 두고 있습니다.

 

알테오젠

알테오젠 주봉차트
알테오젠 주봉차트

 - 바이오시밀러 사업과 바이오베터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바이오배터는 항체약물 융합 기술 등을 활용하여 기존 바이오의약품을 개선한 것입니다. 성장호르몬 바이오베터, 엔브렐 바이오시밀러, 허셉틴 바이오시밀러, 휴미라 바이오시밀러,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 등을 주요 제품으로 두고 있습니다..

 

 

 

SK바이오팜

SK바이오팜 주봉차트
SK바이오팜 주봉차트

 - 신약개발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뇌전증 질환 치료를 위한 합성의약품 신약을 연구개발을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개발한 의약품 중 Carisbamate는 미국 FDA로부터 희귀 의약품으로 지정된 이력이 있습니다.

 

유한양행

유한양행 주봉차트
유한양행 주봉차트

 - 의약품, 화학약품, 공업약품, 수의약품, 생활용품 등의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의약품 사업 부문에서 B형 간염치료제인 비리어드, 고지혈증 치료제인 아토르바, 항생제인 메로펜, 비타민제인 삐콤씨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외 사업 부문에서 유한화학에서 생산한 에이즈 치료제, C형 간염치료제, 항생제 등의 원료의약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한미약품

한미약품 주봉차트
한미약품 주봉차트

 -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고혈압치료제인 '아모디핀', 복합 고혈압치료제인 '아모잘탄', 발기부전 치료제인 '팔팔' 등을 주력 제품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주요 자회사로 원료의약품 제조를 수행하는 한미정밀화학과 의약품 제조를 수행하는 북경한미약품유한공사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미사이언스

한미사이언스 주봉차트
한미사이언스 주봉차트

 - 한미약품, 제이브이엠, 온라인팜, 에르무루스, 일본한미약품 등의 자회사로 두고 있는 지주회사입니다. 자회사들은 주로 헬스케어, 의약품 등의 분야에서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K-뉴딜 지수를 구성하는 BBIG 종목은 Battery(배터리), Bio(바이오), Internet(인터넷), Game(게임) 분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래에 K-뉴딜 지수를 구성하는 4가지 분야의 기업들을 모두 정리해두었습니다.

바이오(BBIG K-뉴딜지수)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2차전지(BBIG K-뉴딜지수)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인터넷(BBIG K-뉴딜)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게임(BBIG K-뉴딜)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 관련 기업 요약정리

 - 삼성바이오로직스

 - 씨젠

 - 셀트리온

 - 셀트리온헬스케어

 - 셀트리온제약

 - 알테오젠

 - SK바이오팜

 - 유한양행

 - 한미약품

 - 한미사이언스

 

※ 마무리

 K-뉴딜 BBIG 지수의 바이오 부분에 포함된 종목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우리나라 바이오산업의 대표 종목들 답게 시가총액도 크고 튼튼한 기업들인 것 같습니다. 특히 최근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코로나 19 백신을 생산할 것이라는 소문 덕에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K-뉴딜 바이오 부문의 종목들이 무럭무럭 성장하여 우리나라도 세계적인 바이오 강국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