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반도체 장비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상위 10종목(반도체 소부장)

by *09* 2021. 5. 17.

 반도체 장비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반도체 장비 관련주에는 원익IPS, 리노공업, 티씨케이 등이 있습니다. 올해 반도체 슈퍼사이클이 도래할 것이라는 전망이 있습니다. 이에 따라 글로벌 반도체 기업들이 설비투자를 확대하고 있다고 합니다.

 

 

 

 반도체 관련 기업들을 이야기 할때 '반도체 소부장'이라는 말을 많이 합니다. '소부장'이란 소재, 부품, 장비의 줄임말입니다. 반도체 소재, 부품, 장비는 지난 일본과의 무역 이슈로 국내 생산의 중요성이 부각된 분야입니다. 정부에서도 반도체 소부장의 국산화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반도체 소부장 중에서 반도체 장비 관련주들을 다루어 보겠습니다. 반도체 장비 관련주든 매우 많으므로 시가 총액 상위 10 종목을 위주로 정리해보겠습니다. 더 많은 반도체 소부장 관련주는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반도체 소부장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포스트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관련주 정리이므로 참고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기업 개요

원익IPS

원익IPS 주봉차트
원익IPS 주봉차트

 - 원익홀딩스가 영위하던 사업 중 반도체, Display, Solar 장비의 제조 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상장된 기업입니다. 반도체용 플라즈마 화학기상 증착장비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주요 고객사로 삼성전자를 두고 있습니다.

 

리노공업

리노공업 주봉차트
리노공업 주봉차트

 - 반도체 검사용 PROBE와 검사용 소켓을 자체 브랜드로 개발하여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기존에 반도체 검사용 PROBE는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었습니다. 초음파 진단기 등에 적용되는 의료기기 부품을 제조하는 사업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티씨케이

티씨케이 주봉차트
티씨케이 주봉차트

 - 반도체 제조공정에 사용되는 장비의 부품과 반도체 소자 제조 공정 장비용 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주력 제품으로 반도체 및 태양전지 Grower장비 부품으로 사용되는 고순도 Graphite를 두고 있습니다.

 

 

 

고영

고영 주봉차트
고영 주봉차트

 - 전자제품 및 반도체 생산용 검사장비를 생산해 휴대폰,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에 공급하는 기업입니다. 주요 제품으로 3D SPI 장비와 3D AOI 장비 등을 두고 있으며 SMT 전체 검사장비 시장에서 세계 1위의 점유율을 달성했다고 합니다.

 

한미반도체

한미반도체 주봉차트
한미반도체 주봉차트

 - 반도체, 태양광, LED 등의 제조에 사용되는 장비들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주력 제품으로 'VISION PLACEMENT'을 두고 있으며 관련 기기 분야에서 세계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에스에프에이

에스에프에이 주봉차트
에스에프에이 주봉차트

 - 삼성항공의 자동화사업부가 분사되어 설립된 기업입니다. 자동화 설비 전문기업으로 디스플레이 기기(OLED, LCD 등) 제조장비 사업과 반도체 패키징 사업을 주력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이오테크닉스

이오테크닉스 주봉차트
이오테크닉스 주봉차트

 - 반도체, 디스플레이, PCB 등의 제조공정에 사용되는 레이저 및 장비를 개발하는 레이저 종합 전문 기업입니다. 반도체 제조 분야에서 주요하게 사용되는 Laser Marker, Laser Cutter 등을 주력 제품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SFA반도체

SFA반도체 주봉차트
SFA반도체 주봉차트

 - 반도체 후공정 전문업체로 반도체 조립 및 TEST 제품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주요 고객사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마이크론 등을 두고 반도체 패키징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유진테크

유진테크 주봉차트
유진테크 주봉차트

 - 반도체 박막을 형성하는 전공정 프로세스 장비를 생산하는 반도체 전공정 장비업체입니다. 자회사인 유진테크머티리얼즈에서 반도체용 산업가스의 제조 및 판매 사업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서진시스템

서진시스템 주봉차트
서진시스템 주봉차트

 - 통신장비, 휴대폰, 반도체 장비의 함체, 구조물, 전기구동장치 등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반도체 식각 장비와 증착 장비의 구동장치 및 구조물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종속회사를 통해 베트남 공장에 투자하여 전기차 및 자동차의 부품을 일부 양산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소부장 관련 기업들 중에서 반도체 소재 및 부품 관련 시가총액 상위 기업들을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반도체 소재/부품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상위 10종목(반도체 소부장)

 

※ 관련 기업 요약정리

 - 원익IPS

 - 리노공업

 - 티씨케이

 - 고영

 - 한미반도체

 - 에스에프에이

 - 이오테크닉스

 - SFA반도체

 - 유진테크

 - 서진시스템

 

※ 마무리

 반도체 장비 관련주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반도체 산업은 우리나라의 산업구조에서 가장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고 봐도 무방할 것입니다. 최근 차량용 반도체의 품귀 현상을 시작으로 여러 산업군에서 사용되는 반도체의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이 있습니다. 따라서 관련 산업과 기업을 잘 파악한다면 투자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