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인터넷(BBIG K-뉴딜)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by *09* 2021. 5. 20.

 BBIG K-뉴딜 지수 인터넷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관련주에는 NAVER, 카카오, 서진시스템, 더존비즈온 등이 있습니다. 인터넷 관련주들을 인터넷 플랫폼, 인터넷 소프트웨어, 5G 통신 장비, 클라우드 등과 관련된 기업들입니다.

 

 K-뉴딜 산업은 한국의 미래 성장을 주도할 산업입니다. K-뉴딜 산업은 Battery(배터리), Bio(바이오), Internet(인터넷), Game(게임)의 4가지 산업 분야로 구성되어 있고 이 4가지 산업을 'BBIG'라고 부릅니다. K-뉴딜 지수는 K-뉴딜 산업의 대표 종목들을 추종하는 지수입니다. K-뉴딜 인터넷 기업들은 인터넷 플랫폼, 인터넷 소프트웨어, 5G 통신 장비, 클라우드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들입니다. 최근 4차 산업과 관련하여 인터넷 플랫폼과 소프트웨어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 19 사태로 지연되고 있던 5G 사업도 북미를 중심으로 재개될 것이라는 전망이 있습니다. 미국의 송유관 운영사가 랜섬웨어의 공격을 받아 송유관 운영이 멈추는 일이 발생하여 보안 관련 기업이 주목받은 사건도 있었습니다. 송유관 운영 기업과 같이 IT와 아무런 관련이 없어 보이는 기업도 4차 산업 시대가 도래하면서 인터넷 산업의 영향을 지대하게 받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이와 관련된 BBIG K-뉴딜 인터넷 관련 기업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포스트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관련주들을 정리해 둔 것이므로 참고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기업 개요

KG이니시스

KG이니시스 주봉차트
KG이니시스 주봉차트

 - 신용카드 지급대행 서비스 등을 일컫는 전자지불 대행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전자결제업체입니다. '이니페이(INIpay)'라는 브랜드의 결제 서비스를 자체 개발하여 지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휴대폰 결제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는 KG모빌리언스의 최대주주로 등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 전문 은행인 K뱅크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서진시스템

서진시스템 주봉차트
서진시스템 주봉차트

 - 통신장비, 휴대폰, 반도체 장비의 함체, 구조물, 전기구동장치 등을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메리츠 증권은 서진시스템의 통신장비 사업부 실적이 5G 망 투자 확대가 전망됨에 따라 실적 상승이 기대된다고 언급한 바가 있습니다. 또한 올해 하반기부터 삼성SDI에 2차전지 부품을 공급할 계획이 있다고 합니다.

 

유비쿼스홀딩스

유비쿼스홀딩스 주봉차트
유비쿼스홀딩스 주봉차트

 - 네트워크 장비 개발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는 유비쿼스를 종속회사로 보유한 지주회사입니다. 이외에 종속회사로 산업용보드 개발 및 판매를 수행하는 넥싸이트와 신기술 금융사업을 영위하는 유비쿼스인베스트먼트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NAVER

NAVER 주봉차트
NAVER 주봉차트

 - 인터넷 서비스를 기반으로 광고, 쇼핑, 간편결제, 클라우드, 콘텐츠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IT기업입니다. 국내 통합검색 시장에서 1위의 점유율을 보유한 네이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일본 시장에서 모바일 메신저인 라인으로 높은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케이엠더블유

케이엠더블유 주봉차트
케이엠더블유 주봉차트

 - 무선통신 기지국에 장착되는 각종 장비 및 부품류 등을 생산하는 무선통신장비 전문 제조 기업입니다. 스포츠조명, 실외조명, 실내조명 등을 생산하는 LED사업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5G 장비에 사용되는 핵심 기술인 Massive MiMo기술을 활용하여 네트워크장비와 초소형 필터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안랩

안랩 주봉차트
안랩 주봉차트

 - 컴퓨터 바이러스 백신인 V3의 개발사로 유명한 글로벌 통합보안 기업입니다. 보안서비스 솔루션 사업, 보안 컨설팅, 관제서비스, 보안 SI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국민의당 안철수 당대표가 창업한 기업으로 안철수 정치 테마주로도 분류됩니다.

 

 

 

더존비즈온

더존비즈온 주봉차트
더존비즈온 주봉차트

 - 기업용 소프트웨어를 개발 및 판매하는 사업 영위하는 더존ICT그룹의 계열사입니다. ERP, D-클라우드 서비스, 전자금융서비스, 모바일 솔루션, 보안, 그룹웨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업 비즈니스 통합 플랫폼인 WEHAGO를 출시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TV

아프리카TV 주봉차트
아프리카TV 주봉차트

 - 1인 미디어 플랫폼 'AfreecaTV'를 운영하는 인터넷 기반 서비스 기업입니다. 종속회사로 프리캡, 아프리카프릭스, 비알캠페인 등 15개 회사를 두고 있습니다. 유튜브와 트위치 등이 한국에 진출하면서 매출에 타격을 줄 것으로 전망되었지만 이와 반대로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카카오

카카오 주봉차트
카카오 주봉차트

 - 국내 메신저에서 점유율 1위를 확보하고 있는 카카오톡을 운영하고 있는 IT 기업입니다. 메신저, 포털, 커머스, 모빌리티, 핀테크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자회사인 카카오게임즈를 코스닥 시장에 IPO하였고 카카오페이와 카카오뱅크도 IPO할 계획에 있습니다. 이외에도 115개의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NHN한국사이버결제

NHN한국사이버결제 주봉차트
NHN한국사이버결제 주봉차트

 - 온라인 전자결제대행(PG) 사업과 온라인/오프라인 부가통신망(VAN) 사업, 간편결제 관련 사업 등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매출의 대부분이 PG사업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주요 고객사로 소셜커머스사, 대형 온라인 쇼핑몰, 오픈마켓, 온라인 게임사 등을 두고 있습니다.

 

 

 

 인터넷 기업들과 관련있는 산업에는 5G 산업과 메타버스 산업이 있습니다. 이와 같은 산업에 관련된 기업들을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5G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K-뉴딜 지수를 구성하는 BBIG 종목은 Battery(배터리), Bio(바이오), Internet(인터넷), Game(게임) 분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래에 K-뉴딜 지수를 구성하는 4가지 분야의 기업들을 모두 정리해두었습니다.

바이오(BBIG K-뉴딜지수)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2차전지(BBIG K-뉴딜지수)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인터넷(BBIG K-뉴딜)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게임(BBIG K-뉴딜)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 관련 기업 요약정리

 - KG이니시스

 - 서진시스템

 - 유비쿼스홀딩스

 - NAVER

 - 케이엠더블유

 - 안랩

 - 더존비즈온

 - 아프리카TV

 - 카카오

 - NHN한국사이버결제

 

※ 마무리

 BBIG K-뉴딜 인터넷 지수에 포함되어 있는 기업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K-뉴딜 인터넷 지수에 포함된 기업이라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인터넷 기업들일 것입니다. IT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다양한 산업군에서 IT 기술이 필수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인터넷 관련 기업들은 통상적으로 실적에 비해 멀티플이 높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투자할 때에 이러한 점을 유의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