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메타버스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by *09* 2021. 4. 7.

 메타버스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들을 총정리해보겠습니다. 언택트 트렌드를 타고 가상현실 세계를 뜻하는 메타버스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메타버스와 관련주를 알아놓으면 투자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메타버스와 관련된 기업들은 대부분 IT기업입니다.

 

 


 메타버스는 가공, 추상을 의미하는 메타와 현실 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의 합성어입니다. IT기술과 VR기술 등이 많이 발전하였고 언택트 시대를 맞이하여 관련 산업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KPOP아이돌 가수가 메타버스에서 팬미팅을 하였고 한 대학교는 메타버스에서 입학식을 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주목받고 있는 메타버스와 관련된 기업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관련 기업들의 개요를 알아보고 요약 총정리를 해보겠습니다.

 

 포스팅에 언급된 종목들을 추천드리는 것이 아닙니다. 관련주 정리이고 내용이 사실과 다를 수 있습니다. 주식투자는 스스로 공부하시고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기업 개요


알체라

알체라 주봉차트
알체라 주봉차트

- AI 학습 데이터, 얼굴인식 AI, 이상 상황 감지 AI 등을 제작하는 기업입니다. AI영상인식과 데이터 사업 AI영상 얼굴인식 전문 회사이기 때문에 네이버의 자회사인 SNOW가 알체라에 투자했다고 합니다.


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 주봉차트
한빛소프트 주봉차트

- 게임 서비스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최근에 VR 게임을 세계적인 게임 플랫폼인 스팀에서 출시했다고 합니다.


엠게임

엠게임 주봉차트
엠게임 주봉차트

- 소프트웨어 개발을 주로 하는 기업입니다. 메타버스 기업인 유니티에 플랫폼 제공 라이센스 협약 체결을 했다고 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주봉차트
네이버 주봉차트

- 우리나라 대표 IT기업입니다. 네이버의 자회사인 네이버 제트가 제페토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페토의 현재 누적 사용자가 2억 명이 넘는다고 합니다.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주봉차트
엔씨소프트 주봉차트

- 리니지로 유명한 게임회사입니다. KPOP 플랫폼인 유니버스 출시하였습니다. 유니버스의 참여자가 400만 명에 달했다고 합니다.



위지윅스튜디오

위지윅스튜디오 주봉차트
위지윅스튜디오 주봉차트

- CG/VFX 기술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국내 최초로 월트디즈니의 공식 협력사에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에스코넥

에스코넥 주봉차트
에스코넥 주봉차트

- 휴대폰 내외장재 금속부품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삼성전자에 VR 관련 부품을 납품한 이력이 있다고 합니다.



SK텔레콤

SK텔레콤 주봉차트
SK텔레콤 주봉차트

- 국내 1위 통신사입니다. AR 플랫폼인 점프VR을 통해 콘텐츠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KT

KT 주봉차트
KT 주봉차트

- 국내 2위 통신사입니다. 대학생들에게 VR어학연수 프로그램 제공한 이력이 있다고 합니다.



이랜텍

이랜텍 주봉차트
이랜텍 주봉차트

- 휴대폰 부품을 제조하는 업체입니다. AR과 VR 국책 과제를 수행한 경험이 있다고 합니다.

 



동운아나텍

동운아나텍 주봉차트
동운아나텍 주봉차트

- 전자기기에 사용되는 아날로그 반도체 회로를 설계하는 기업입니다. VR과 AR의 핵심 요소인 칩을 생산한다고 합니다.



주연테크

주연테크 주봉차트
주연테크 주봉차트

- PC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AR 헤드셋 파트너사로 선정되었던 이력이 있다고 합니다.



자이언트스텝

자이언트스텝 주봉차트
자이언트스텝 주봉차트

- AI기반의 리얼타임 솔루션 전문 기업입니다. 네이버가 자이언트 스텝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와이제이엠게임즈 주봉차트
와이제이엠게임즈 주봉차트

- 진동모터 사업부문과 VR/모바일 게임 관련 사업부문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정부가 추진 중인 VR 관련 국책사업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칩스앤미디어

칩스앤미디어 주봉차트
칩스앤미디어 주봉차트

- 시스템 반도체 설계자산과 관련된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AR과 VR 기술에 필요한 시스템 온칩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고 합니다.



선익시스템

선익시스템 주봉차트
선익시스템 주봉차트

- OLED 장비와 관련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AR과 VR에 사용되는 마이크로 OLED 증착기 점유율이 1위라고 합니다.

 

 

 



에이트원

에이트원 주봉차트
에이트원 주봉차트

- 국방 교육 훈련용 솔루션 및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자체 개발한 VR 콘텐츠를 스팀을 통해 유통하고 있다고 합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주봉차트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주봉차트

- 국대 대형 기획사입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의 대표 걸그룹인 블랙핑크가 메타버스에서 팬사인회를 했다고 합니다. 또한 네이버제트에도 투자했다고 합니다.



아이엠

아이엠 주봉차트
아이엠 주봉차트

- 전자제품이 사용되는 광모듈 부품과 관련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VR과 AR에 관련된 국책연구과제를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지니뮤직

지니뮤직 주봉차트
지니뮤직 주봉차트

- KT 자회사로서 온라인 음악 서비스와 유통사업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VR 기술 보유 기업인 알파서클과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이비젼시스템

하이비젼시스템 주봉차트
하이비젼시스템 주봉차트

- 휴대폰에 탑재되는 카메라 모듈과 자동화 장비에 관련된 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메타버스는 모바일 시장에서 주로 상용화되고 있습니다. 하이비젼시스템은 관련 영상처리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 메타버스 관련주 요약정리

 - 알체라

 - 한빛소프트

 - 엠게임

 - 네이버

 - 엔씨소프트

 - 위지윅스튜디오

 - 에스코넥

 - SK텔레콤

 - KT

 - 이랜텍

 - 동운아나텍

 - 주연테크

 - 자이언트스텝

 - 와이제이엠게임즈

 - 칩스앤미디어

 - 선익시스템

 - 에이트원

 - 와이지엔터테인먼트

 - 아이엠

 - 지니뮤직

 - 하이비젼시스템

 


※ 마무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메타버스와 관련된 기업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메타버스에 콘텐츠를 제공하는 기업, 플랫폼을 제공하는 기업, 관련 산업에 하드웨어를 제조하는 기업 등 다양한 분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메타버스와 관련된 사업을 한다고 모두 주가가 상승하는 기업은 아닐 것입니다. 옥석 가리기를 잘하셔서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