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상승 종목 분석

엔시스 주가 전망/엔시스 주가 상승 이유/엔시스 관련주 테마주

by *09* 2021. 9. 11.

 2차전지 검사장비 제조업을 영위하는 엔시스의 주가가 강세입니다. 엔시스의 주가가 상승하는 원인을 분석해보겠습니다. 또한 엔시스의 매출액, 당기순이익, 관련주, 테마주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엔시스와 전기차 배터리 화재로 인한 리콜의 관련성도 적어두겠습니다.

 

 포스트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주가 상승 종목 정리이므로 참고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1. 엔시스 기업 개요

 - 2차전지 배터리 생산 공정별 비전검사장비와 태양전지 셀 및 모듈 제조설비 장비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 엔시스의 매출은 '2차전지' 부문에서 67.00%, 'setup 대응' 부문에서 32.17%가 발생합니다.

 

 2. 주가 상승 이유

 - 최근 전기차의 배터리(2차전지)에서 화재가 발생하여 리콜 이슈가 있었습니다.

 - 이에 따라 2차전지 비전검사장비의 수요가 증가할 전망입니다.

 - 엔시스는 2차전지 비전검사장비를 생산하고 있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3. 지표 분석

 1) 엔시스 수익성 지표

엔시스 수익성 지표
엔시스 수익성 지표

 - 엔시스의 매출액은 4년 동안 증가하고 있습니다.

 - 엔시스의 순이익률은 2018년에 급증하여 6% 이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당기순이익도 흑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2) 엔시스 주당지표

엔시스 주당지표
엔시스 주당지표

 - EPS(주당 순이익) : 주식 1주당 순이익을 뜻하는 지표입니다.

 - 엔시스의 EPS는 2018년에 급증하였고 4년 연속 플러스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EPS를 포함한 기업의 수익성 지표들를 아래의 링크에 자세히 설명해두었습니다.

[펀더멘털] 기업 수익성 분석하기 - EPS, PER, BPS, PBR

 

 - BPS(주당 순자산) : 주식 1주당 기업의 순자산을 뜻하는 지표입니다.

 - 엔시스의 BPS는 2020년에 2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 BPS를 포함한 기업의 재무건전성 지표들을 아래의 링크에 자세히 설명해두었습니다.

[펀더멘털] 기업 재무 건전성 분석하기 - BPS, PBR, EPS, PER

 

 

 

 

 4. 관련 테마

 - 엔시스는 2차전지 검사장비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국내 2차전지 생산 장비 기업들을 유럽 시장을 선점하고 있어 폭스바겐의 노스볼트에도 장비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 2차전지 생산 장비 관련주들을 정리해두겠습니다.

2차전지 생산 장비 관련주 대장주/폭스바겐 노스볼트 관련주 수혜주

 

 주가가 급등한 기업들은 이슈가 소멸되면 주가가 급락할 가능성도 있으니 유의하셔서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