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원전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by *09* 2021. 4. 14.

 원전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들을 총정리해보겠습니다. 원전 관련주에는 보성파워텍, 한전기술 등이 있습니다. 최근 중국이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한 핵심 방안으로 원자력 발전을 지정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따라서 원전 관련주를 알아두면 투자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발전원별 전력 생산 비율을 보면 석탄을 태우는 화력발전의 비중이 가장 높습니다. 화력발전은 많은 양의 탄소를 배출합니다. 중국은 원자력 발전을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한 핵심 방안으로 지정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우리나라 원전 관련주들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원전과 관련된 기술이 뛰어나서 해외 수출도 하기 때문입니다. 원전과 관련된 기업들을 알아보고 정리해보겠습니다.

 

포스팅의 내용은 종목추천이 아닙니다. 단순한 종목 정리이니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기업 개요

 

보성파워텍

보성파워텍 주봉차트
보성파워텍 주봉차트

 - 전력산업 기자재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발전소, 변전소 등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철골 및 송배전 자재를 개발 및 제작하고 있습니다.

 

에너토크

에너토크 주봉차트
에너토크 주봉차트

 - 발전플랜트, 상하수도 시설 등에서 필요한 밸브를 구동시키는 장비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2020년에 전동 구동기 관련 공장을 신축했습니다.

 

두산중공업

두산중공업 주봉차트
두산중공업 주봉차트

 - 발전설비, 담수설비, 건설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중국의 CTEC에 원자력발전소 계측제어시스템의 기자재를 공급한다고 합니다.

 

한전KPS

한전KPS 주봉차트
한전KPS 주봉차트

 - 발전설비 정비 전문기업입니다. 최근 국내업체가 체코 원전 건설 사업을 수주할 수도 있다는 기대감에 관심을 받았습니다.

 

우리기술

우리기술 주봉차트
우리기술 주봉차트

 - 시스템 사업부문, SOC 사업부문, 방위 산업부문, 신규 사업부문, 임대 사업부문으로 구성된 기업입니다. 시스템 사업부문에서 원전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오르비텍

오르비텍 주봉차트
오르비텍 주봉차트

 - 원자력 사업, ISI 사업, 항공 사업 등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고리 원자력 발전소의 관리용역을 공급한 적이 있습니다.

 

한전기술

한전기술 주봉차트
한전기술 주봉차트

 - 발전소 및 플랜트 관련 엔지니어링 기업입니다. 원자력발전소를 설계하는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원자로 계통 설계와 원전 종합설계를 할 수 있는 유일한 기업이라고 합니다.

 

스페코

스페코 주봉차트
스페코 주봉차트

 - 철 구조물 제작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플랜트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진

우진 주봉차트
우진 주봉차트

 - 산업용 및 원자력발전소용 계측기를 전문으로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방사능 제염 업체의 지분을 인수하여 국내외 원전 폐로 사업에 진출하였습니다.

 

비에이치아이

비에이치아이 주봉차트
비에이치아이 주봉차트

 - 발전용 설비를 전문으로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사용 후 핵연료와 관련된 정부출연과제를 수행했다고 합니다.

 

대창스틸

대창스틸 주봉차트
대창스틸 주봉차트

 - 철강재 및 건축자재와 관련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2020년에 부일철강을 인수하였습니다.

 

 

 

대창솔루션

대창솔루션 주봉차트
대창솔루션 주봉차트

 - 주강품 및 관련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핵 폐기물 저장 용기를 제작한다고 합니다.

 

휴림로봇

휴림로봇 주봉차트
휴림로봇 주봉차트

 - 네트워크 로봇과 소프트웨어 로봇에 관련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원전 해체 로봇과 관련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휴림로봇은 로봇관련주로도 분류됩니다. 아래의 링크에 로봇 관련주들을 정리해두었습니다.

로봇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휴비스

휴비스 주봉차트
휴비스 주봉차트

 - 폴리에스터 섬유와 관련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휴비스의 자회사가 원전 수처리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 관련 기업 요약

 - 보성파워텍

 - 에너토크

 - 두산중공업

 - 한전KPS

 - 우리기술

 - 오르비텍

 - 한전기술

 - 스페코

 - 우진

 - 비에이치아이

 - 대창스틸

 - 대창솔루션

 - 휴림로봇

 - 휴비스

 

※ 마무리

 원전 관련주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원자력 발전이 친환경적이다는 말은 항상 갑론을박이 있는 것 같습니다. 최근 해외 원전 수주 가능성과 중국 원전 투자 등의 뉴스 덕분에 원전 관련주에 관심이 많이 쏠렸습니다. 하지만 일본이 원전 폐수를 방류한다는 기사가 있어서 원자력 발전에 안 좋은 인식이 더 커질 것이라는 분석도 있습니다. 원자력 관련 기업들 중에서 옥석 가리기를 하셔서 성공적인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