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태양광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by *09* 2021. 4. 15.

 태양광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들을 총정리해보겠습니다. 기후 문제가 대두되면서 태양광 발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친환경 에너지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태양광 발전 시장도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태양광 관련주에는 OCI, 한화솔루션 등이 있습니다.

 

 

 

 현재 정부는 그린뉴딜 정책을 시행하면서 태양광 발전과 해상풍력 발전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나라의 많은 기업들이 태양광 발전 사업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태양광 대장주라고 할 수 있는 한화솔루션은 ESG인증을 받아 1700억 규모의 그린본드를 발행했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태양광 전기차가 미래차로 주목받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태양광 발전 산업은 관심을 받으며 발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태양광 관련주를 알아두면 주식투자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포스팅의 내용은 관련주 정리일 뿐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 관련 기업 개요

 

한화솔루션

한화솔루션 주봉차트
한화솔루션 주봉차트

 - 합성수지 및 기타 석유화학제품의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최근 ESG인증을 받아 1700억 원 규모의 그린본드를 발행했습니다. 증권사에서 한화솔루션의 화학부문에 이어 태양광 부문이 하반기에 성장할 것이라는 리포트를 냈습니다.

 

OCI

OCI 주봉차트
OCI 주봉차트

 - 에너지솔루션 사업 부문, 카본케미컬 사업 부문, 베이직케미컬 사업 부문, 바이오 사업 부문, 기타 사업 부문으로 구성된 기업입니다. OCI에서 생산하고 있는 폴리실리콘은 반도체와 태양광 발전에 모두 쓰이는 중요한 소재입니다.

 

현대에너지솔루션

현대에너지솔루션 주봉차트
현대에너지솔루션 주봉차트

 - 태양광 모듈과 발전 시스템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방음터널용 태양광 솔루션과 수상 태양광 솔루션 등 다양한 연구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신성이엔지

신성이엔지 주봉차트
신성이엔지 주봉차트

 -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공정에 필요한 클린룸 사업과 태양광 발전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태양전지의 효율을 높이는 국책과제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코오롱글로벌

코오롱글로벌 주봉차트
코오롱글로벌 주봉차트

 - 건설 부문, 무역 부문, 유통서비스 부문, 휴게소 운영 부문으로 구성된 기업입니다. 코오롱글로벌은 신성이엔지와 함께 태양광 패널을 디자인한 이력이 있습니다.

 

SK디앤디

SK디앤디 주봉차트
SK디앤디 주봉차트

 - 부동산 개발과 신재생 에너지 개발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SK디앤디의 신재생 에너지 개발 사업 부문은 풍력, 태양광, ESS, 연료전지 등의 다양한 친환경 에너지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파루

파루 주봉차트
파루 주봉차트

 - 태양광 발전 사업과 인쇄전자 사업을 영위하는 신재생에너지 전문 기업입니다. 한국에너지공단의 산하기관과 신재생에너지보급 사업 계약을 체결했었습니다.

 

주성엔지니어링

주성엔지니어링 주봉차트
주성엔지니어링 주봉차트

 - 태양전지, 반도체, 디스플레이, OLED 등을 제조하는 장비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올해 흑자전환에 대한 기대가 있다고 합니다.

 

알에스오토메이션

알에스오토메이션 주봉차트
알에스오토메이션 주봉차트

 - 로봇 모션 제어 및 에너지 제어 장치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현대중공업 그린에너지에 신재생에너지 제어장치를 납품한 이력이 있습니다.

 

윌링스

윌링스 주봉차트
윌링스 주봉차트

 - 태양광 전력변환장치, ESS용 전력변환장치 등을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태양광 인버터와 관련된 독보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에스에너지

에스에너지 주봉차트
에스에너지 주봉차트

 - 태양광전지 모듈, 태양광 발전 시스템 등과 관련된 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최근 588억 원 규모의 수상태양광 발전 설비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합니다.

 

에스와이

에스와이 주봉차트
에스와이 주봉차트

 - 샌드위치 패널을 포함한 건자재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에스와이는 자체 특허 제품인 뉴솔라루프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최근 테슬라가 전기트럭 모델의 지붕에 태양열 패널을 설치할 수도 있다는 소식이 전해져 에스와이가 주목받았습니다.

 

대성파인텍

대성파인텍 주봉차트
대성파인텍 주봉차트

 - 자동차 부품 사업과 태양열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대성파인텍은 태양열 보일러, 태양열 온수기, 태양광 발전 설비 등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LS ELECTRIC

LS ELECTRIC 주봉차트
LS ELECTIRC 주봉차트

 - 전력기기, 자동화기기의 제조와 그린에너지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LS그룹은 태양광, ESS, 스마트그리드 등의 지속 가능한 성장모델의 구축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SDN

SDN 주봉차트
SDN 주봉차트

 - 한국신재생에너지 연구소를 설립하여 태양광 시장을 개척하였고 태양광 시장의 시스템 엔지니어링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고 합니다. SDN은 태양광 발전 시스템의 설계부터 모듈, 전지판, 구조물 등을 자체적으로 제조할 수 있는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뉴인텍

뉴인텍 주봉차트
뉴인텍 주봉차트

 - 신재생 에너지용 콘덴서와 기기용 콘덴서를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뉴인텍은 태양광과 풍력발전용 콘덴서를 생산하는 것뿐만 아니라 수소차와 전기차의 차량용 콘덴서도 생산하고 있습니다.

 

KC코트렐

KC코트렐 주봉차트
KC코트렐 주봉차트

 - 태양광 발전 사업과 환경오염방지 시설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또한 국내에서 유일하게 탄소 포집 저장 기술을 보유한 업체라고 합니다.

 

레이크머티리얼즈

레이크머티리얼즈 주봉차트
레이크머티리얼즈 주봉차트

 - 유기금속 화합물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기업입니다. 태양광 발전의 핵심소재인 TMA제조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제우스

제우스 주봉차트
제우스 주봉차트

 - 태양전지 제조 장비, 벨브시스템, 반도체 제조 장비 등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종속회사인 JET가 일본 증권거래소에 상장했다고 합니다.

 

광명전기

광명전기 주봉차트
광명전기 주봉차트

 - 태양광발전시스템, 수배전반 등을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주요 고객으로는 한국전력공사, 한국수력원자력, 삼성전자, 포스코건설 등이 있습니다.

 

 

 

※ 관련 기업 요약정리

 - 한화솔루션

 - OCI

 - 현대에너지솔루션

 - 신성이엔지

 - 코오롱글로벌

 - SK디앤디

 - 파루

 - 주성엔지니어링

 - 알에스오토메이션

 - 윌링스

 - 에스에너지

 - 에스와이

 - 대성파인텍

 - LS ELECTRIC

 - SDN

 - 뉴인텍

 - KC코트렐

 - 레이크머티리얼즈

 - 제우스

 - 광명전기

 

※ 마무리

 태양광 발전과 관련된 기업들을 알아봤습니다. 미국의 바이든 대통령은 친환경 정책에 관심이 많다고 합니다. 따라서 바이든 대통령의 집권 기간 동안 친환경 발전 산업이 많이 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태양광 발전은 친환경 발전의 대표적인 산업입니다. 따라서 태양광 발전 산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면 주식투자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래의 링크는 태양광 관련주가 포함된 친환경, 그린뉴딜 관련주들을 정리해놓은 링크입니다. 친환경, 그린뉴딜 테마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참고하기 바랍니다.

친환경/그린뉴딜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모두들 성공적인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