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오세훈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by *09* 2021. 4. 4.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의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들을 총정리해보겠습니다. 서울시장 선거가 며칠 앞으로 다가왔기 때문에 오세훈 관련주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 기업들은 주로 오세훈 후보와 동문이 임원으로 있는 기업이거나, 오세훈 후보가 전 서울시장일 때 진행하던 정책들과 관련 있는 기업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언급하는 종목을 추천하는 것이 아닙니다. 내용이 사실이 아닐 수도 있으므로 스스로 판단하시고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 기업 개요

 

⊙ 오세훈 후보가 전 서울시장 시절에 추진했던 사업과 관련 있는 기업

 

한국선재

한국선재 주봉차트
한국선재 주봉차트

> - 선재류 제조가공 및 판매를 하는 기업입니다. 한국선재는 오세훈 후보가 서울시장이던 시절 추진하였던 대심도 터널 건설 사업과 관련이 있어 테마주에 편입되었습니다.

 

진흥기업

진흥기업 주봉차트
진흥기업 주봉차트

 - 종합건설업체로서 크게 토목, 건축/주택, 플랜트의 3가지 사업 분야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진흥기업은 오세훈 후보가 서울시장이던 시절 추진하였던 서해 비단길 조성계획과 관련이 있어 테마주에 편입되었습니다.

 

누리플랜

누리플랜 주봉차트
누리플랜 주봉차트

 - 대기환경 플랜트, 경관조명, 상업조명, 경관시설, 플랜트, 융복합 보안 사업에 필요한 설비와 관련된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누리플랜은 오세훈 후보가 서울시장이던 시절에 추진하던 디자인서울 정책과 관련이 있어 테마주에 편입되었습니다.

 

 

 

자연과환경

자연과환경 주봉차트
자연과환경 주봉차트

- 환경생태복원사업, 조경사업, PC저류조 사업, 환경플랜트 사업, 기타 건축공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자연과 환경은 오세훈 후보가 서울시장이던 시절에 추진하던 디자인서울 정책과 관련이 있어 테마주에 편입되었습니다.

 

시공테크

시공테크 주봉차트
시공테크 주봉차트

- 박물관, 테마파크 등과 같이 전시문화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시공테크는 오세훈 후보가 서울시장이던 시절에 추진하던 디자인서울 정책과 관련이 있어 테마주에 편입되었습니다.

 

국보디자인

국보디자인 주봉차트
국보디자인 주봉차트

- 실내 인테리어 디자인 사업을 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국보디자인은 오세훈 후보가 서울시장이던 시절에 추진하던 디자인서울 정책과 관련이 있어 테마주에 편입되었습니다.

 

일신석재

일신석재 주봉차트
일신석재 주봉차트

- 원석 채취, 원석 및 석제품 가공, 석판재 수출입 및 유통과 석공사 시공을 영위하는 종합 석재기업입니다. 일신석재는 오세훈 후보가 서울시장이던 시절에 추진하던 디자인서울 정책과 관련이 있어 테마주에 편입되었습니다.

 

 

 

⊙ 오세훈 후보와 학교 동문이 임원으로 있는 기업

 

진양홀딩스

진양홀딩스 주봉차트
진양홀딩스 주봉차트

- 지주사업, 브랜드 및 상표권 등 지적재산권의 라이센스업, 광고 대행업 등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진양홀딩스의 양준영 부회장이 오세훈 후보와 고려대학교 동문이라서 테마주에 편입되었습니다.

 

진양산업

진양산업 주봉차트
진양산업 주봉차트

- 폴리우레탄 폼을 생산,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진양홀딩스의 양준영 부회장이 오세훈 후보와 고려대학교 동문이라서 테마주에 편입되었습니다.

 

진양화학

진양화학 주봉차트
진양화학 주봉차트

- PVC 바닥장식재, 합성피혁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진양홀딩스의 양준영 부회장이 오세훈 후보와 고려대학교 동문이라서 테마주에 편입되었습니다.

 

 

 

진양폴리

진양폴리 주봉차트
진양폴리 주봉차트

- 폴리우레탄 폼을 제조 및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진양홀딩스의 양준영 부회장이 오세훈 후보와 고려대학교 동문이라서 테마주에 편입되었습니다.

 

KPX홀딩스

KPX홀딩스 주봉차트
KPX홀딩스 주봉차트

- KPX케미칼의 지주회사입니다. (주)진양이 종속기업에 포함되어있습니다. KPX홀딩스의 양규모 회장과 진양홀딩스 양준영 부회장이 부자관계에 있어서 테마주에 편입되었습니다.

 

보락

보락 주봉차트
보락 주봉차트

- 식품첨가물 및 원료의약품 등을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보락의 정기련 대표이사가 오세훈 후보와 고려대학교 동문이라서 테마주에 편입되었습니다.

 

 

 

에이엔피

에이엔피 주봉차트
에이엔피 주봉차트

- 인쇄회로기판 제조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있습니다. 에이엔피의 과거 사외이사인 송철호가 오세훈 후보와 고려대학교 동문이라서 테마주에 편입되었습니다.

 

기산텔레콤

기산텔레콤 주봉차트
기산텔레콤 주봉차트

 - 통신 관련 엔지니어링과 서비스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기산텔레콤의 박병기 대표이사와 윤성효 이사가 오세훈 후보와 고려대학교 동문이라서 테마주에 편입되었습니다. 기산텔레콤은 5G 관련주와 드론 관련주로도 분류됩니다. 아래의 링크에 관련주들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드론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5G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금양

금양 주봉차트
금양 주봉차트

- 고분자 재료 첨가물인 발포제 관련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금양의 류광지 대표이사가 오세훈 후보와 고려대학교 동문이라서 테마주에 편입되었습니다.

 

 

 

윌비스

윌비스 주봉차트
윌비스 주봉차트

- 섬유사업, 교육사업, 소프트웨어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윌비스의 전병현 대표가 오세훈 후보와 고려대학교 동문이라서 테마주에 편입되었습니다.

 

케이탑리츠

케이탑리츠 주봉차트
케이탑리츠 주봉차트

- 부동산 투자 전문 기업입니다. 케이탑리츠의 이명식 대표가 오세훈 후보와 고려대학교 동문이라서 테마주에 편입되었습니다.

 

KMH

KMH 주봉차트
KMH 주봉차트

- 송출서비스 부문에서 높은 시장지배력을 가진 기업입니다. KMH의 최상주 회장, 한찬수 대표이사, 김연태 사외이사가 오세훈 후보와 고려대학교 동문이라서 테마주에 편입되었습니다.

 

 

 

 

※ 오세훈 후보 관련 기업 요약

 

⊙ 오세훈 후보가 전 서울시장 시절에 추진했던 사업과 관련 있는 기업

 

 - 한국선재

 - 진흥기업

 - 누리플랜

 - 자연과환경

 - 시공테크

 - 국보디자인

 - 일신석재

 

⊙ 오세훈 후보의 학교 동문이 임원으로 있는 기업

 

 - 진양홀딩스

 - 진양산업

 - 진양화학

 - 진양폴리

 - KPX홀딩스

 - 보락

 - 에이엔피

 - 기산텔레콤

 - 금양

 - 윌비스

 - 케이탑리츠

 - KMH

 

 

※ 마무리

 지금까지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의 관련주들을 알아봤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언급한 내용은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내용이 사실과 다를 수도 있으므로 스스로 판단하시고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