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원격의료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헬스케어 관련주/원격진료 관련주

by *09* 2021. 8. 13.

 원격의료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원격의료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디지털 뉴딜의 일환으로 비대면 산업을 육성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원격의료 분야의 지원도 기대되고 있습니다.

 

 원격의료는 의료와 IT기술이 융합한 미래형 원격의료시스템으로 환자가 병원 등의 의료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원격으로 건강관리 및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뜻합니다. U-HEALTHCARE ( Ubiquitous Healthcare Service )로도 불리며 의료와 ICT의 융합이 이루어지면서 새로운 글로벌 성장산업이 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정부도 원격의료 산업을 지원하려는 움직임이 있습니다. 지난 6월, 홍남기 경제부총리는 '제1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경제 중대본) 회의'에서 원격 의료 및 원격 교육 등의 비대면 산업에 대해 규제를 혁파하고 산업을 육성할 것이라는 언급을 했습니다. 이외에도 VR 의료기기 우선심사제 도입과 10대 산업 규제혁신 방안 등이 거론되었습니다. 10대 산업에는 헬스케어, 의료신기술, 데이터 등의 산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이와 같은 정책에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되는 원격의료 관련주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포스트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관련주 정리이므로 참고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기업 개요

녹십자홀딩스

녹십자홀딩스 주봉차트
녹십자홀딩스 주봉차트

 - 의약품, 의약부외품, 의료용구, 위생용품 등의 제조업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녹십자홀딩스는 건강검진 플랫폼, 헬스케어 IT 플랫폼 등을 개발 및 운영하는 녹십자헬스케어의 지분을 90% 이상 보유하여 관계사로 두고 있습니다. 녹십자헬스케어는 스마트 헬스케어 사업을 영위하는 유비케어를 자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차바이오텍

차바이오텍 주봉차트
차바이오텍 주봉차트

 - 의료서비스, 세포치료제 연구사업, 제대혈/줄기세포 보관사업 등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차바이오텍의 IT 사업본부에서는 의료/제약/바이오산업에 특화된 Total I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7개국, 71개 메디컬센터 네트워크를 통해 글로벌 헬스케어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유비케어

유비케어 주봉차트
유비케어 주봉차트

 - 의료정보 플랫폼 사업, 개인 건강정보 관리 플랫폼 사업 등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국내 요양기관에서 사용되는 EMR(전자의무기록)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유비케어의 EMR 브랜드인 '의사랑'은 보건복지부로부터 'EMR 국가 표준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인바디

인바디 주봉차트
인바디 주봉차트

 - 전자의료기기 및 생체신호 측정장치의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인바디' 브랜드를 통해 체성분 분석기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에는 체성분 분석기, 자동신장계, 자동혈압계 등을 두고 있습니다. 홈헬스케어용 체성분분석기와 헬스케어시스템 등을 개발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이지케어텍

이지케어텍 주봉차트
이지케어텍 주봉차트

 - 의료정보사업을 영위하는 헬스케어IT 전문기업입니다. 'BESTCare' 브랜드를 통해 국내외 대형병원을 대상으로 의료정보시스템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클라우드 기반의 프리미엄EMR(전자의무기록)인 '엣지앤넥스트'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주식시장 정보들을 한눈에 모아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습니다. 증시를 주도하는 테마, 종목, 이유를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유한 종목을 등록하시면 내 종목의 최신 DART 공시와 뉴스들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증시의 최신 뉴스들도 정리해드립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음 어플리케이션이나 티스토리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주모 - 주식 모아보기'를 검색해주세요!

안드로이드 버전(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다운로드 링크

 

주모 - 주식 모아보기 - Google Play 앱

국내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와 업종을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또한 보유한 종목들의 공시와 뉴스들을 보기 쉽게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play.google.com

iOS 버전(애플 아이폰 스마트폰) 다운로드 링크

 

‎주모 - 주식 모아보기

‎실시간 국내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와 업종을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테마와 업종에 속한 대표 종목의 주가 및 차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뉴스 기사를 통해 해당 업종과 종목이 상

apps.apple.com

 

 현대차그룹의 프리미엄 모델인 제네시스의 전기차 모델(GV60)이 곧 출시될 예정입니다. 제네시스는 미국 시장에 진출한 후 좋은 성과를 내고 있어 관련 부품주들의 호실적이 예상됩니다. 제네시스의 전기차 모델도 흥행에 성공한다면 관련주들이 시장의 주목을 받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아래의 링크에 관련 기업들과 관련 내용을 정리해두었습니다.

친환경 자동차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현대차 부품 관련주 수혜주/제네시스 GV60 전기차 관련주 수혜주

 

 가속화되는 지구 온난화로 인해 탄소국경세 도입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유럽 연합은 '핏포55'를 통해 유럽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1990년의 55%까지 줄인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와 같은 세계적인 트렌드에 따라 탄소배출권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들이 시장의 주목을 받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아래의 링크에 관련 내용과 관련 기업들을 정리해두었습니다.

탄소배출권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온실가스 관련주/탄소국경세 수혜주

 

 클라우드 기술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ARVR, 블록체인 기술들과 융합되어 산업구조 자체를 바꿀 수 있는 기술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 공공분야 클라우드 시장은 KT와 네이버가 양분하고 있습니다. 최근 카카오가 이 시장에 진출할 것이라고 발표하며 국내 클라우드 시장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래의 링크에 관련 내용과 관련 기업들을 정리해두었습니다.

클라우드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디지털 뉴딜 수혜주/공공부문 클라우드 수혜주

 

※ 관련 기업 요약정리

 - 녹십자홀딩스

 - 차바이오텍

 - 유비케어

 - 인바디

 - 이지케어텍

 

※ 마무리

 원격의료 관련주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코로나 팬데믹이 종식되어도 비대면, 언택트 수요는 유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에 따라 원격의료 관련 산업은 꾸준히 발전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