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상승 종목 분석

에스폴리텍 주가 전망/에스폴리텍 상한가, 주가 상승 이유/에스폴리텍 관련주 테마주

by *09* 2021. 8. 13.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제조업을 영위하는 에스폴리텍의 주가가 강세입니다. 에스폴리텍의 주가가 상승하는 원인을 분석해보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에스폴리텍의 매출액, 당기순이익 등의 지표와 관련주, 테마주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에스폴리텍은 코로나 수혜주로도 분류됩니다.

 

 포스트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주가 상승 종목 정리이므로 참고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1. 에스폴리텍 기업 개요

 -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도광판, 광고용 시트 등의 생산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 2017년 주주총회에서 화장품 사업을 목적사업에 추가했지만 화장품과 관련된 활동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 에스폴리텍은 최근 자사주 5만 6000주를 '종업원에 대한 생산성 격려금 지급' 목적으로 처분한고 공시했습니다.

 

 2. 주가 상승 이유

 - 에스폴리텍이 생산하는 폴리카보네이트 복층골판이 분리 칸막이로 사용되어 코로나 수혜주로 분류됩니다.

 

 

 

 3. 지표 분석

 1) 에스폴리텍 수익성 지표

에스폴리텍 수익성 지표
에스폴리텍 수익성 지표

 - 에스폴리텍의 매출액은 1100억에서 1300억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 에스폴리텍의 순이익률은 2017년에 마이너스를 기록한 후, 반등에 성공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당기순이익도 개선되었습니다.

 

 2) 에스폴리텍 주당지표

에스폴리텍 주당지표
에스폴리텍 주당지표

 - EPS(주당 순이익) : 주식 1주당 순이익을 뜻하는 지표입니다.

 - 에스폴리텍의 EPS는 2017년을 제외하고 플러스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EPS를 포함한 기업의 수익성 지표들를 아래의 링크에 자세히 설명해두었습니다.

[펀더멘털] 기업 수익성 분석하기 - EPS, PER, BPS, PBR

 

 - BPS(주당 순자산) : 주식 1주당 기업의 순자산을 뜻하는 지표입니다.

 - 에스폴리텍의 BPS는 2018년 이후부터 꾸준히 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 BPS를 포함한 기업의 재무건전성 지표들을 아래의 링크에 자세히 설명해두었습니다.

[펀더멘털] 기업 재무 건전성 분석하기 - BPS, PBR, EPS, PER

 

 

 

 

 4. 관련 테마

 - 에스폴리텍은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 칸막이를 생산하여 코로나 수혜주로 분류됩니다. 키오스크 관련주도 대표적인 코로나 수혜주입니다. 2022년에도 최저시급이 인상된다고 하여 키오스크의 보급률은 더욱 높아질 전망입니다. 아래의 링크에 키오스크 관련주들을 정리해두었습니다.

키오스크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삼성전자 키오스크 수혜주/언택트 관련주

 

 주가가 급등한 기업들은 이슈가 소멸되면 주가가 급락할 가능성도 있으니 유의하셔서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