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공부/관련주 분석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관련주 수혜주/거리두기 완화 수혜주/거리두기 조정안

by *09* 2021. 10. 17.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이 발표되며 거리두기가 완화됩니다. 10월 18일부터 수도권은 최대 8명(미접종자 4명+접종완료자 4명), 비수도권은 10명(미접종자 4명+접종완료자 6명)까지 사적모임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주류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들이 수혜를 받을 전망입니다.

 

 수도권 기준으로 사회적 거리두기에 의해 6시 이후에는 2명까지만 사적모임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고 위드코로나를 준비하는 차원에서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었습니다. 사적 모임이 활성화됨에 따라 주류의 소비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기존에도 연말연시에는 주류의 소비량이 증가하는 시즌입니다. 본격적인 위드코로나가 시작되는 11월은 주류 제조 기업들에게는 겹호재가 발생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주류 제조업을 영위하는 대표적인 기업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포스트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관련주를 정리해둔 것으로 참고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1.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수혜주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수익성지표
하이트진로 수익성지표

 - 맥주사업, 소주사업, 생수사업 등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 하이트진로의 매출은 '소주' 부문에서 59.07%, '맥주' 부문에서 33.40%, '생수' 부문에서 4.71%가 발생합니다.

 - 국내 대표 소주 브랜드인 '참이슬'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참이슬 이외에도 '진로 소주', '테라 맥주' 등의 인기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무학

무학 수익성지표
무학 수익성지표

 - 부산, 경남, 울산 지역을 중심으로 주류제조 및 판매업을 수행하는 기업입니다.

 - 무학의 주력 브랜드로 '좋은데이', '화이트 소주'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무학은 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주류인 '매실마을', '국화면좋으리' 등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무학은 미국과 일본 등의 해외 시장으로도 진출하여 내수에서 매출의 86.58%가 발생하고 수출에서 매출의 13.42%가 발생합니다.

 

 

 

 아래의 링크에 국내에서 주류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들을 모두 정리해두었습니다.

주류 관련주 대장주/주류 회사/위드코로나 관련주 수혜주/리오프닝 수혜주

 

 미국의 증권거래워윈회(SEC)가 비트코인 ETF를 승인했습니다. 이에 따라 비트코인 관련주들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 대표적인 비트코인 관련주들을 정리해두었습니다.

비트코인(가상화폐)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비트코인 ETF 승인 관련주 대장주/미국 비트코인 ETF 관련주/비트코인 전망

 

 주식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테마와 종목을 알려주는 테마검색기 애플리케이션(안드로이드 전용)을 출시했습니다. 관련 기사를 통해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이유도 알려드립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사진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플레이스토어로 이동하지 않는 경우에는 아래의 사진에 나와있는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테마검색기 다운로드 설명
테마검색기 다운로드 설명

테마 검색기 다운로드 링크

 

주식 주도 테마 분석기 - Google Play 앱

실시간 국내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 및 종목을 알려드립니다.

play.google.com

 

2. 수혜주 요약정리

 - 하이트진로

 - 무학

 

3. 마무리

 주류 관련 기업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하루빨리 마스크를 벗고 코로나 이전의 사회로 돌아갈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