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친환경/그린뉴딜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by *09* 2021. 4. 15.

 친환경, 그린뉴딜 정책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들을 총정리해보겠습니다. 관련 산업에는 전기차, 수소차, 태양광발전, 해상풍력발전 등이 있습니다. 관련 기업으로는 씨에스윈드, 한화솔루션, 에코프로비엠, 현대차 등이 있습니다. 관련 산업별로 기업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그린뉴딜이란 환경과 사람이 중심이 되는 지속 가능한 발전을 뜻하는 용어입니다. 세계적으로 기후 문제의 심각성이 대두되면서 그린뉴딜 정책을 펼치는 국가가 많아졌습니다. 특히나 미국의 바이든 대통령은 트럼프 전 대통령과 달리 친환경 정책을 중요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그린뉴딜과 관련된 산업들을 알아놓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린뉴딜과 관련된 산업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첫 번째는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한 친환경 모빌리티와 관련된 산업입니다. 두 번째는 탄소배출을 적게 하여 발전하는 친환경 에너지 관련 산업입니다. 각 산업별로 어떤 기업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포스팅의 내용은 특정 산업에 투자를 추천하는 것이 아닙니다. 제가 공부한 내용을 정리한 것이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친환경 모빌리티와 관련된 산업

 친환경 모빌리티와 관련된 산업은 크게 전기차, 수소차로 나눌 수 있습니다. 또한 전기차와 수소차에 필수적인 2차 전지 산업이 있습니다. 전기차 기술의 발전으로 전기차의 상용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시대이기 때문에 관련 산업을 잘 이해하면 투자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각 산업별 관련 기업은 저의 이전 포스팅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 링크를 남겨 놓겠습니다.

전기차(배터리)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총정리

수소차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2차전지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 친환경 에너지 발전과 관련된 산업

 친환경 에너지 발전과 관련된 산업은 크게 해상풍력 발전태양광 발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원자력 에너지를 친환경 발전으로 생각할지는 갑론을박이 많습니다. 원자력 에너지와 관련된 포스팅도 링크에 남겨놓겠습니다.

해상풍력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태양광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원전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마무리

 그린뉴딜 정책과 관련된 산업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세계적으로 탄소 배출을 규제하는 등의 그린뉴딜 정책이 중요하게 생각되고 있습니다. 미국의 바이든 대통령도 친환경 정책에 호의적인 것으로 보아 앞으로 친환경과 관련된 기술은 계속 주목받을 것 같습니다. 관련 산업과 기업을 분석하시고 공부하셔서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