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상승 종목 분석

서한 주가 전망/서한 주가 상승 이유/서한 관련주 테마주/유승민 관련주

by *09* 2021. 10. 13.

 건설업을 영위하는 서한의 주가가 강세입니다. 서한의 주가가 상승하는 원인을 분석해보겠습니다. 서한의 매출액, 당기순이익, 관련주, 테마주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서한과 관련된 국민의힘, 유승민 전 의원, 대선테마주 등의 내용을 정리해두겠습니다.

 

 포스트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주가 상승 종목 정리이므로 참고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1. 서한 기업 개요

 - 대구를 기반으로 한 중소건설업체입니다.

 - 서한의 매출은 '건축' 부문에서 59.13%, '자체공사' 부문에서 29.93%, '토목' 부문에서 8.17%, '기타' 부문에서 2.77%가 발생합니다.

 

 2. 주가 상승 이유

 - 국민의힘 대선 후보인 유승민 전 의원의 대선 후보 선호도가 4.7% 상승하여 18.2%를 기록했다는 여론조사가 발표되었습니다.

 - 서한의 김진기 사외이사가 유승민 후보의 매형이기 때문에 서한은 유승민 관련주로 분류되며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3. 지표 분석

 1) 서한 수익성 지표

서한 수익성 지표
서한 수익성 지표

 - 서한의 매출액은 2018년까지 증가하다가 이후 감소하는 추세입니다.

 - 서한의 순이익률은 2019년까지 감소하다가 2020년에 소폭 반등했습니다. 당기순이익은 흑자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2) 서한 주당지표

서한 주당지표
서한 주당지표

 - EPS(주당 순이익) : 주식 1주당 순이익을 뜻하는 지표입니다.

 - 서한의 EPS는 2019년까지 감소하다가 2020년에 소폭 증가했습니다.

 - EPS를 포함한 기업의 수익성 지표들를 아래의 링크에 자세히 설명해두었습니다.

[펀더멘털] 기업 수익성 분석하기 - EPS, PER, BPS, PBR

 

 - BPS(주당 순자산) : 주식 1주당 기업의 순자산을 뜻하는 지표입니다.

 - 서한의 BPS는 5년 동안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 BPS를 포함한 기업의 재무건전성 지표들을 아래의 링크에 자세히 설명해두었습니다.

[펀더멘털] 기업 재무 건전성 분석하기 - BPS, PBR, EPS, PER

 

 

 

 

 4. 관련 테마

 - 서한은 건설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최근 건설 및 플랜트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들이 친환경 테마로 엮이고 있습니다. 수소 설비, 탄소 포집 설비, 태양광 및 풍력 발전소를 건설하는데 건설과 플랜트 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아래의 링크에 대표적인 친환경 건설주들을 정리해두었습니다.

친환경 건설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친환경 건설주/수소 설비/탄소 포집/풍력 발전

 

 주식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테마와 종목을 알려주는 테마검색기 애플리케이션(안드로이드 전용)을 출시했습니다. 관련 기사를 통해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이유도 알려드립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사진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플레이스토어로 이동하지 않는 경우에는 아래의 사진에 나와있는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테마검색기 다운로드 설명
테마검색기 다운로드 설명

테마 검색기 다운로드 링크

 

주식 주도 테마 분석기 - Google Play 앱

실시간 국내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 및 종목을 알려드립니다.

play.google.com

 

 주가가 급등한 기업들은 이슈가 소멸되면 주가가 급락할 가능성도 있으니 유의하셔서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