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편의점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상위 5종목(보복소비 수혜주)

by *09* 2021. 5. 28.

 편의점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중에서 상위 5종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편의점 업종과 유통 업종은 코로나 19 종식 기대감으로 인한 대표적인 보복소비 수혜주입니다. 최근 편의점 업계는 메타버스 편의점, 친환경 포장, ESG 경영 등으로 사업을 활성화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편의점 업계를 포함한 유통 업계는 엄청난 타격을 입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코로나 백신의 공급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코로나 백신을 접종하면 7월부터는 마스크를 벗고 다닐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있습니다. 이에 따라 유통, 패션, 화장품, 항공 등의 코로나 피해 업종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편의점 업종은 대표적인 유통 업종입니다. 최근 편의점 업계는 메타버스, 친환경 등의 트랜드를 통해 사업을 활성화하고 있습니다. 편의점 도시락을 친환경 포장 용기로 만들어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기업도 있고 네이버 제페토에서 메타버스 편의점을 오픈하는 기업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이러한 사업을 수행하는 편의점을 보유한 기업들 중에서 시가총액 상위 5개 기업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포스트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관련주 정리이므로 참고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기업 개요

이마트

이마트 주봉차트
이마트 주봉차트

 - 신세계로부터 인적분할하여 설립된 기업으로 국내 1위의 대형마트인 이마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100% 자회사인 이마트24를 통해 편의점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기타 주요 자회사로 (주)신세계조선호텔, (주)신세계푸드, (주)이마트에브리데이, (주)스타필드고양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롯데지주

롯데지주 주봉차트
롯데지주 주봉차트

 - 롯데 브랜드의 권리를 소유하는 지주회사로 자화사들을 통해 유통업, 화학물질 제조업, 식품제조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코리아세븐(세븐일레븐)을 종속회사로 두고 편의점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GS리테일

GS리테일 주봉차트
GS리테일 주봉차트

 - GS그룹 계열의 종합 유통업체입니다. GS25 편의점과 GS슈퍼마켓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GS리테일은 GS홈쇼핑을 합병할 계획을 추진 중이고 이를 통해 온, 오프라인 통합 커머스 플랫폼 리딩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합니다.

 

 

 

BGF리테일

BGF리테일 주봉차트
BGF리테일 주봉차트

 - 편의점 체인화 사업을 영위하는 BGF 계열의 편의점 업체입니다. 편의점 브랜드인 CU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BGF리테일은 네이버제트가 운영하는 제페토와 손을 잡고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가상 편의점을 열 계획에 있습니다. 또한 180일 이내에 자연 분해되는 플라스틱 포장재로 만들어진 도시락을 출시한 이력도 있습니다.

 

유성티엔에스

유성티엔에스 주봉차트
유성티엔에스 주봉차트

 - 연강선재, BIC이형철근, 보통철선 등의 건축자재를 생산하는 철강재 제조회사입니다. 종속회사인 (주)애플디아이를 통해 편의점 브랜드 '로그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편의점 관련 기업들 이외에 코로나 종식와 보복소비 수혜주로 거론되는 분야들을 아래에 정리해두었습니다.

화장품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상위 10종목

항공/저가 항공사(LCC)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백화점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면세점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여행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여행주)

패션/의류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테마주 총정리

소매유통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상위 10종목(보복소비 수혜주)

 

※ 관련 기업 요약정리

 - 이마트

 - 롯데지주

 - GS리테일

 - BGF리테일

 - 유성티엔에스

 

※ 마무리

 편의점 관련 기업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코로나 백신을 맞으면 7월부터 마스크를 벗고 활동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에 화장품 관련 기업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것을 시작으로 코로나 피해 업종이 다시 살아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