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면세점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by *09* 2021. 5. 13.

 면세점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들을 총정리해보겠습니다. 관련주에는 제이에스티나, 글로벌텍스프리, HDC, 호텔신라, 신세계 등이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 19 바이러스 백신 접종이 본격적으로 시행되면서 면세점, 여행, 항공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면세점 업계는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해 피해를 받은 대표적인 업종입니다. 하지만 최근 코로나 19 백신 접종이 본격화되면서 관련 업종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아직 코로나 19 사태의 여파가 완전히 가시지는 않았지만 면세업종의 실적이 예상보다 양호하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면세점 관련주인 호텔신라의 1분기 영업이익은 시장의 전망치를 넘어섰고 신세계 역시 컨센서스를 상회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합니다.

 

 포스트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관련주들을 정리해둔 것이므로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기업 개요

제이에스티나

제이에스티나 주봉차트
제이에스티나 주봉차트

 - J.ESTINA 브랜드를 통해 주얼리와 핸드백 및 화장품 사업은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또한 손목시계 브랜드인 ROMANSON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에스엠면세점 컨소시엄에 참여하여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글로벌텍스프리

글로벌텍스프리 주봉차트
글로벌텍스프리 주봉차트

 - 외국인 관광객에 대한 내국세 환급 대행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내국세 환급대행 사업이란 사후면세제도가 시행되는 국가에서 외국인이 사후면세점의 물품을 구매했을 때, 추후에 부가가치세를 환급해주는 업무를 대행해주는 사업입니다.

 

HDC

HDC 주봉차트
HDC 주봉차트

 - HDC그룹의 지주회사입니다. 현대EP, 아이서비스, 아이앤콘스, 현대아이파크몰, 영창뮤직 등을 주요 종속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HDC신라면세점의 지분을 50%가량 소유하고 있습니다.

 

 

 

하나투어

하나투어 주봉차트
하나투어 주봉차트

 - 일반여행업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각종 여행 상품들을 온라인과 오프라인 등의 다양한 루트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주)에스엠면세점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토니모리

토니모리 주봉차트
토니모리 주봉차트

 - 화장품 제조, 판매, 프랜차이즈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주)에스엠면세점 컨소시엄에 참여하여 지분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면세사업 확장을 목적으로 세한텍스프리(제주세한면세점)의 주식을 취득한 이력이 있습니다.

 

JTC

JTC 주봉차트
JTC 주봉차트

 - 사후면세점에서 면세상품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주요 고객은 방일 관광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도쿄, 오사카, 규슈, 오키나와 지역 등에 점포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 주봉차트
현대백화점 주봉차트

 - 현대그린푸드의 백화점 사업 부문이 분할되어 설립된 기업입니다. 서울 지역 시내면세점 특허 사업자로 선정되어 면세점을 출점하였습니다.

 

호텔신라

호텔신라 주봉차트
호텔신라 주봉차트

 -  TR부문, 호텔/레저부문으로 구성된 기업입니다. 신라면세점을 통해 시내, 공항, 인터넷 면세점 등에서 면세점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 면세점 운영 사업자로 선정되는 등의 해외 사업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신세계

신세계 주봉차트
신세계 주봉차트

 - 백화점 사업,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화장품 제조 및 도소매 사업, 면세점 사업 등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서울 시내에서 면세점을 운영하고 있는 (주)신세계디에프를 종속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서울 시내 이외에도 인천국제공항 등에서도 사업권을 확보하여 면세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면세점 관련주 이외에도 코로나 19 종식으로 수혜를 받을 컨택트 주에는 패션/의류 관련주(제이에스티나 등), 화장품 관련주(토니모리 등), 여행 관련주(하나투어, 호텔신라 등) 등이 있습니다. 관련주들을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패션/의류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테마주 총정리

화장품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1탄

화장품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2탄

화장품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3탄

여행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여행주)

백화점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항공/저가 항공사(LCC)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 관련 기업 요약정리

 - 제이에스티나

 - 글로벌텍스프리

 - HDC

 - 하나투어

 - 토니모리

 - JTC

 - 현대백화점

 - 호텔신라

 - 신세계

 

※ 마무리

 면세점 관련주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코로나 19 사태가 진정된다면 가장 수혜를 받는 컨택트주에는 여행주, 항공주, 면세점주 등이 있습니다. 아직 코로나 19의 종식이 확실한 것은 아니지만 백신 보급으로 인한 종식의 기대감이 있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코로나 19의 확산세와 관련주들의 움직임을 지켜본다면 투자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