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화장품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상위 10종목

by *09* 2021. 5. 22.

 화장품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들 중에서 상위 10종목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관련주에는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한국콜마 등이 있습니다. 화장품 업종은 대표적인 코로나19 피해 업종이지만 코로나 백신 공급으로 인해 화장품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화장품, 생활용품, 유통 분야는 대표적은 소비재 관련 분야입니다. 이와 같은 분야는 코로나19 사태에 의해 많은 타격을 입었습니다. 특히 한국의 화장품 업계는 중국인 소비자들의 면세점 매출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최근 중국의 소비심리가 회복되고 있고 '따이궁'들이 활동을 재개하고 있습니다. '따이궁'은 한국의 면세점 등에서 물건을 대량 구매하여 중국에서 판매하는 보따리상을 일컫습니다. 이에 따라 화장품 업계의 실적 개선이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화장품 관련 기업들 중에서 시가총액 상위 10종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포스트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관련주 정리이므로 참고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기업 개요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 주봉차트
LG생활건강 주봉차트

 - 화장품,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하는 LG그룹 계열사입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 등의 고급 화장품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주봉차트
아모레퍼시픽 주봉차트

 - 화장품, 생활용품, 식품 등을 제조하는 아모레퍼시픽그룹의 계열사입니다. 설화수, 라네즈, 마몽드, 이니스프리, 에뛰드하우스 등의 화장품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국내 화장품 시장에서 17%가량의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콜마비앤에이치

콜마비앤에이치 주봉차트
콜마비앤에이치 주봉차트

 -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을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애터미를 고객사로 두고 화장품을 ODM 방식으로 생산해 공급하고 있습니다. 콜마비앤에이치에서 생산하는 브랜드는 '스킨케어 6 시스템' 등이 있습니다.

 

 

 

현대바이오

현대바이오 주봉차트
현대바이오 주봉차트

 - 바이오 화장품, 양모제 등을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피부용 비타민C 신물질을 활용한 기능성 화장품 'Vitabrid C12'를 주요 제품으로 두고 있습니다. 바이오 화장품 사업 외에도 최대주주인 씨앤팜과 함께 제약 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한국콜마

한국콜마 주봉차트
한국콜마 주봉차트

 - 화장품 ODM 사업과 제약 CMO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국내 화장품 업계에서 최초로 화장품을 ODM 방식으로 생산하였습니다. 화장품 사업자에게 컨설팅부터 제품 생산까지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플래닛 147'서비스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코스맥스

코스맥스 주봉차트
코스맥스 주봉차트

 - 화장품 연구개발 및 생산을 전문으로 하는 화장품 ODM 기업입니다. 국내 고객사로 아모레퍼시픽, 토니모리, 미샤, 클리오 등을 두고 있고 해외 고객사로는 로레알, 랑콤, 존슨앤존슨 등을 두고 있습니다.

 

 

 

미원상사

미원상사 주봉차트
미원상사 주봉차트

 -  계면활성제, 자외선안정제, 산화방지제 등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화장품의 주요 원료로 사용되는 계면활성제가 매출에서 40%가량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네이처셀

네이처셀 주봉차트
네이처셀 주봉차트

 - 줄기세포 사업부문, 식품사업부문, 위생용품 사업부문 등으로 구성된 기업입니다. 줄기세포 배양액을 활용한 화장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바이오스타코리아로부터 권한을 위임받아 '닥터쥬크르' 브랜드를 통해 화장품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마스크팩, 토너, 에멀전, 아이크림 등의 분야에서 CFDA위생허가를 취득하였습니다.

 

케어젠

케어젠 주봉차트
케어젠 주봉차트

 - 화장품과 의료기기 제품 등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펩타이드 기술을 활용하여 화장품을 제조하고 있고, 펩타이드 기술을 활용해 식품과 의약품 개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안면미용, 탈모관리, 비만관리 등의 기능성 화장품과 두피 관련 홈케어 제품을 주력 제품으로 두고 있습니다.

 

잇츠한불

잇츠한불 주봉차트
잇츠한불 주봉차트

 - 화장품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달팽이 크림으로 유명세를 탄 이력이 있으며 대표적인 브랜드로 '잇츠스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국내에 화장품 관련 기업은 화장품을 직접 생산하는 기업부터 화장품 ODM/OEM 업체, 화장품 원료 생산 업체, 화장품 용기 생산 업체 등 그 수가 매우 많습니다. 따라서 국내 화장품 관련주는 아래의 3개 링크에 걸쳐 총정리해두었습니다. 더 많은 화장품 관련 기업들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화장품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1탄

화장품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2탄

화장품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3탄

 

 코로나19 백신 공급으로 인해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되는 업종과 기업들을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항공/저가 항공사(LCC)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면세점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백화점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패션/의류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테마주 총정리

 

※ 관련 기업 요약정리

 - LG생활건강

 - 아모레퍼시픽

 - 콜마비앤에이치

 - 현대바이오

 - 한국콜마

 - 코스맥스

 - 미원상사

 - 네이처셀

 - 케어젠

 - 잇츠한불

 

※ 마무리

 화장품 관련 기업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올해 1분기에 대표적인 화장품 기업인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 등은 호실적을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로드샵 업체인 에이블씨엔씨, 토니모리 등은 영업손실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이와 같은 상황은 H&B(헬스앤뷰티) 스토어의 약진과 같은 시장 상황의 변화 때문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코로나 19 백신의 공급으로 인해 모든 화장품 기업들의 호실적이 보장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주식 시장에는 여러 가지 상황들이 상호 작용하여 주가를 결정하므로 다양한 정보를 기반으로 매매 판단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