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비료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by *09* 2021. 5. 11.

 비료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들을 총정리해보겠습니다. 비교 관련주에는 조비, 남해화학, 태경비케이, 롯데정밀화학 등이 있습니다. 국제 유가와 더불어 농산물 가격이 상승하면서 비료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파와 달걀의 가격이 눈에 띄게 상승했습니다.

 

 

 

 최근 농산물 가격이 급등하고 있습니다. 특히 파는 단기간에 가격이 3배가량 상승했다고 합니다. 이는 작황 부진과 조류인플루엔자 등이 영향을 주었다고 합니다. 농산물 가격의 상승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일어나고 있는 현상입니다. 미국에서도 밀, 팜유, 옥수수 등의 곡물 가격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농산물에 필수적인 비료를 생산하는 기업을 알아두면 투자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포스트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개인적인 생각과 관련주들을 정리한 것이므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기업 개요

조비

조비 주봉차트
조비 주봉차트

 - 친환경 맞춤 비료와 완효성 비료 등을 생산하는 복합비료기업입니다. 생산한 비료를 농협 및 대리점 등을 통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남해화학

남해화학 주봉차트
남해화학 주봉차트

 - 비료 화학 사업부문과 유류제품 사업부문 등으로 구성된 기업입니다. 농협의 계열사로 농협경제지주가 최대주주로 있습니다.

 

태경비케이

태경비케이 주봉차트
태경비케이 주봉차트

 - 석회제조 판매업, 탄산가스 사업, 휴게소 운영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석회 제조 사업 부문에서 비료제품과 농용과립 생석회비료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우진비앤지

우진비앤지 주봉차트
우진비앤지 주봉차트

 - 동물약품 및 미생물 제제 등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미생물 제제 사업 부문에서 미생물 농약 및 미생물 비료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토사랑'이라는 브랜드의 토양 개량제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KG케미칼

KG케미칼 주봉차트
KG케미칼 주봉차트

 - 건설 관련 화학소재 사업과 생명농업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생명농업 사업 부문에서 친환경 유기질비료, 천연성분 작물보호제, 미생물 제재, 친환경 농자재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체시스

체시스 주봉차트
체시스 주봉차트

 - 자동차 부품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계열회사로 있는 넬바이오텍이 기능성비료, 농수축산용기자재 등을 도소매하고 있기 때문에 비료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대유

대유 주봉차트
대유 주봉차트

 - 비료 및 농약의 제조/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두고 있는 기업입니다. 대유나르겐, 부리오, 대유 미리근 등을 브랜드로 비료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카프로

카프로 주봉차트
카프로 주봉차트

 - 나일론의 원료인 카프로락탐 및 기타 화학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국내 최대의 유안비료 생산 기업으로 효성티앤씨가 최대 주주로 있습니다.

 

효성오앤비

효성오앤비 주봉차트
효성오앤비 주봉차트

 - 혼합유박(펠렛), 혼합유기질(펠렛) 등의 유기질 비료를 주력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농협을 통해 대부분의 제품 유통이 이루어 집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 유박골드, 우황골드, 프로파머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롯데정밀화학

롯데정밀화학 주봉차트
롯데정밀화학 주봉차트

 - 정밀화학제품, 일반화학제품, 전자재료제품 등을 생산하는 롯데그룹의 계열사입니다. 비료의 주원료로 사용되는 암모니아와 요소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태원물산

태원물산 주봉차트
태원물산 주봉차트

 - 석고 사업부문과 자동차부품 사업부문으로 구성된 기업입니다. 석고 사업부문에서 비료용 원료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주요 고객사로는 한국GM과 두산인프라코어로 두고 있으며 자동차 등의 산업에 사용되는 워터펌프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비료와 관련된 분야인 농업 관련 분야의 기업들을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농업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농산물 가격과 더불어 국제 유가도 급등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LPG 관련주들과 페인트 관련주들을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LPG(액화석유가스)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테마주 총정리

페인트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테마주 총정리

 

※ 관련 기업 요약정리

 - 조비

 - 남해화학

 - 태경비케이

 - 우진비앤지

 - KG케미칼

 - 체시스

 - 대유

 - 카프로

 - 효성오앤비

 - 롯데정밀화학

 - 태원물산

 

※ 마무리

 비료 관련주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최근 농산물의 가격과 국제 유가 등이 상승하여 소비자물가가 높은 폭으로 오르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현상이 경제에 어떤 영향을 줄지 생각해보면 주식 투자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