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리모델링/인테리어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테마주 총정리

by *09* 2021. 5. 10.

 리모델링/인테리어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관련주에는 LG하우시스, 현대리바트, KCC, 한샘 등이 있습니다. 민간 재개발/재건축 활성화 기대로 인해 관련된 기업들이 주목받았고 이 같은 기업들에는 오세훈 시장 관련주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리모델링/인테리어 관련주들은 민간 기업에서 추진하는 재개발, 재건축 사업이 활성화된다면 수혜를 받을 기업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와 같은 리모델링/인테리어 관련주들은 정부의 주택 공급 확대 정책 등에 영향을 받는 것 같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2025년까지 공공임대주택을 240만호 까지 공급하겠다고 밝힌 바가 있습니다.

 

 포스트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관련주들을 정리해둔 것으로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기업 개요

LG하우시스

LG하우시스 주봉차트
LG하우시스 주봉차트

 - LG그룹 계열사로 LG화학의 산업재 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설립된 기업입니다. 건축자재 및 산업용 필름 등을 주력 제품으로 두고 있습니다. 창호재 및 인테리어자재 등의 건축자재를 취급하고 있습니다.

 

현대리바트

현대리바트 주봉차트
현대리바트 주봉차트

 - B2C, 사무용, 빌트인 가구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종합 가구 기업입니다. 리바트스타일샵, 리바트온라인 등을 통해 각종 가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KCC

KCC 주봉차트
KCC 주봉차트

 - 건자재부문, 도료부문, 기타부문으로 구성된 기업입니다. 건자재 사업 부문에서 건축자재와 PVC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국보디자인

국보디자인 주봉차트
국보디자인 주봉차트

 - 인테리어의 기획 및 설계와 시공감리를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인테리어 디자인 전문 기업입니다. 리모델링 사업과 해외 사업 개발을 주력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희림

희림 주봉차트
희림 주봉차트

 - 건축물의 설계와 CM/감리를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새로운 해외 사업을 수주하여 해외로 진출할 계획이 있다고 합니다.

 

이건산업

이건산업 주봉차트
이건산업 주봉차트

 - 합판 및 마루사업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국내 건설용 합판 시장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진양화학

진양화학 주봉차트
진양화학 주봉차트

 - PVC바닥장식재, 합성피혁 등과 관련된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황토펫트'라는 브랜드로 PVC 바닥장식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케이씨씨글라스

케이씨씨글라스 주봉차트
케이씨씨글라스 주봉차트

 - KCC의 유리, 인테리어 사업부문이 인적분할되어 설립된 기업입니다. 인테리어 자재를 전문적으로 취급하고 있습니다. 인테리어/건축자재 유통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샘

한샘 주봉차트
한샘 주봉차트

 - 부엌가구 및 인테리어가구 등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기업입니다. 홈 인테리어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용산아이파크몰과 같은 대형 쇼핑몰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라이온켐텍

라이온켐텍 주봉차트
라이온켐텍 주봉차트

 - 인조대리석 및 합성왁스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라이온켐텍에서 생산하는 인조대리석은 건축 내외장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아이에스동서

아이에스동서 주봉차트
아이에스동서 주봉차트

 - 콘크리트 사업 부문, 건설 사업 부문, 렌탈 사업 부문, 해운 사업 부문 등으로 구성된 기업입니다. 콘크리트 사업 부문에서 콘크리트 파일, PC 부재 등의 건자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삼목에스폼

삼목에스폼 주봉차트
삼목에스폼 주봉차트

 - 건축용 거푸집으로 사용되는 알루미늄폼을 주력으로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알루미늄폼은 건축물 외벽 및 슬라브 형성 등에 사용됩니다.

 

 

 

시공테크

시공테크 주봉차트
시공테크 주봉차트

 - 박물관, 과학관, 전시관, 테마파크 등과 관련된 전시 문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박물관과 과학관 등에 사용되는 각종 전시물과 콘텐츠 등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동화기업

동화기업 주봉차트
동화기업 주봉차트

 - MDF, PB, MFB, 화학, 건장재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국내에서 최초로 강화마루을 생산하였으며 강화마루 시장에서 선두에 있는 업체입니다.

 - 동화기업은 전기차 등에 사용되는 2차 전지 관련주로도 분류됩니다. 아래의 링크에 2차전지 관련주와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를 정리해 두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한솔홈데코

한솔홈데코 주봉차트
한솔홈데코 주봉차트

 - 한솔그룹 계열사로 중밀도 섬유판(MDF), 마루바닥재, 인테리어재 등을 생산하는 종합건축자재 생산 기업입니다. 국내 최초로 비접착식 마루를 개발한 이력이 있습니다.

 

 

 

에넥스

에넥스 주봉차트
에넥스 주봉차트

 - 주방가구의 제조 및 판매를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에넥스'라는 브랜드로 부엌가구와 인테리어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대림B&Co

대림B&Co 주봉차트
대림B&Co 주봉차트

 - 위생도기, 기타 욕실 건자재 및 서비스 등을 취급하는 기업입니다. 욕실 관련 제품 이외에도 생활 가전 제품의 렌탈/서비스업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파세코

파세코 주봉차트
파세코 주봉차트

 - 석유스토브 수출 및 가전제품 제조/판매를 수행하는 기업입니다. 삼성전자와 한샘 등을 주요 고객사로 두고 빌트인 가전제품을 OEM 및 ODM 생산을 하고 있습니다.

 

 

 

SUN&L

SUN&L 주봉차트
SUN&L 주봉차트

 - 합판, MDF, 제재목, PB, 빌트 인 가구, 주방가구등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SUN&L에서 생산하는 합판은 내외장재 및 가공용재로 사용되고 MDF 및 제재목은 가구, 마루, 벽판넬재 등에 사용됩니다.

 

하츠

하츠 주봉차트
하츠 주봉차트

 - 벽산그룹의 계열사로 가정용 레인지후드, 빌트인기기, 환기시스템 등의 주방기기들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건홀딩스

이건홀딩스 주봉차트
이건홀딩스 주봉차트

 - 창호부문, 목재부문, 에너지부문, 파레트부문 등으로 구성된 기업입니다. 창호를 생산하는 이건창호를 자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벽산

벽산 주봉차트
벽산 주봉차트

 - 건축자재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천장재, 단열재, 외장재, 바닥재 등을 주력 제품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하츠를 인수하여 주방기기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오하임아이엔티

오하임아이엔티 주봉차트
오하임아이엔티 주봉차트

 - 가구 등의 인테리어 제품의 디자인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레이디가구'를 주요 브랜드로 두고 있습니다.

 

 

 

 인테리어/리모델링 관련주에는 오세훈 서울시장 관련주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세훈 서울시장 관련주들과 관련주에 편입된 이유들을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오세훈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 관련 기업 요약정리

 - LG하우시스

 - 현대리바트

 - KCC

 - 국보디자인

 - 희림

 - 이건산업

 - 진양화학

 - 케이씨씨글라스

 - 한샘

 - 라이온켐텍

 - 아이에스동서

 - 삼목에스폼

 - 시공테크

 - 동화기업

 - 한솔홈데코

 - 에넥스

 - 대림B&Co

 - 파세코

 - SUN&L

 - 하츠

 - 이건홀딩스

 - 벽산

 - 오하임아이엔티

 

※ 마무리

 리모델링/인테리어 관련주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리모델링/인테리어 관련주들은 정부의 정책에 따라 많은 영향을 받는 것 같았습니다. 인테리어, 가구, 가전 시장은 집에서 경제활동을 하는 홈코노미의 수혜를 받는 분야라고 합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종식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있기 때문에 홈코노미와 같은 요소들이 주가에 영향을 줄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다양한 요소들을 알아두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