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LPG(액화석유가스)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테마주 총정리

by *09* 2021. 5. 10.

 LPG(액화석유가스)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테마주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LPG 관련주에는 중앙에너비스, 흥구석유, E1, SK이노베이션 등이 있습니다. 최근 국제 유가의 상승으로 인해 석유류 제품의 가격이 상승했습니다. 이에 따라 관련 기업들이 주목받았습니다.

 

 

 

 LPG(액화석유가스)의 주성분은 프로탄 및 부탄 등입니다. 석유가스를 상온에서 압력을 가해 액화시킨 것을 LPG라고 하며 가정용, 공업용, 자동차용 등으로 사용됩니다. LPG 사업을 하려면 각종 시설을 건설하고 판매망을 구축하는 등의 초기 투자비용이 많이 들뿐만 아니라 정부의 허가도 필요하기 때문에 진입장벽이 높습니다. 최근 코로나 19 바이러스 백신이 보급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석유수요의 증가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국제 유가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기업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포스트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관련주 정리이므로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기업 개요

중앙에너비스

중앙에너비스 주봉차트
중앙에너비스 주봉차트

 - SK에너지와 대리점 계약 체결하고, 경유, 등유 등의 일반유와 LPG 등의 석유류를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서울, 경기, 인천 등의 수도권 지역에서 직영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도.소매업 및 국도변 스마트휴게소 운영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태양광 사업을 영위하는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흥구석유

흥구석유 주봉차트
흥구석유 주봉차트

 - GS칼텍스로부터 석유류를 매입하여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대구, 경북 지역에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휘발유, 초저유, 경유, 등유, 중유 등의 석유류와 프로판, 부탄 등의 가스류를 취급합니다.

 

E1

E1 주봉차트
E1 주봉차트

 - 액화 석유 가스를 포함한 석유 제품과 각종 가스 및 가스 기기 등을 취급하는 기업입니다. LPG 수입 및 무역을 주력 사업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와 아랍에미리트 등의 중동 산유국에서 LPG를 수입하여 국내 정유사 및 충전소 등에 공급합니다.

 

 

 

S-Oil

S-Oil 주봉차트
S-Oil 주봉차트

 - 석유류 제품, 윤활기유 제품, 석유화학 제품 등을 제조하여 판매하는 것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LPG 수입하여 S-Oil 가스충전소에 공급합니다. 또한 LPG를 국내 정유사 및 충전소 등에 공급합니다.

 

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 주봉차트
SK이노베이션 주봉차트

 - 전기차 배터리로 유명한 SK그룹 계열의 에너지기업입니다. 석유, 화학, 윤활유 제품 등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자회사인 SK에너지가 가스충전소를 운영하며 국내 정유사 및 충전소에 LPG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 SK이노베이션은 한국의 대표적인 전기차 배터리 및 2차 전지 생산 기업입니다. 이와 관련된 분야의 관련주들을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전기차(배터리)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총정리

 

GS

GS 주봉차트
GS 주봉차트

 - 유통, 무역, 가스전력사업, 투자 및 기타 사업 등을 수행하는 기업입니다. 가스 충전소 등을 운영하는 GS칼텍스㈜를 손자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SK가스

SK가스 주봉차트
SK가스 주봉차트

 - 액화가스, 석유제품, 화학제품 등을 취급하는 SK그룹 계열사입니다. LPG를 사우디아라비아 및 아랍에미리트 등의 중동지역으로부터 수입하여 국내 정유사 및 충전소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극동유화

극동유화 주봉차트
극동유화 주봉차트

 - 석유 및 석유류 제품을 취급하는 기업입니다. 각종 산업과 기계에 사용되는 특수 윤활유를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LPG 충전 및 판매사업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페인트의 주 원료는 석유에서 추출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LPG와 마찬가지로 국제 유가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고 합니다. 이와 관련된 페인트 관련주들을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페인트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테마주 총정리

 

 최근 국제유가와 더불어 농산물의 가격도 급등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농산물과 관련된 산업이 주목 받고 있습니다. 관련 기업들을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비료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테마주 총정리

농업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 관련 기업 요약정리

 - 중앙에너비스

 - 흥구석유

 - E1

 - S-Oil

 - GS

 - SK이노베이션

 - SK가스

 - 극동유화

 

※ 마무리

 LPG 관련 기업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국제 유가의 상승으로 국내 LPG 기업들 뿐만 아니라 해외 정유 및 LPG 기업들도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합니다. 석유류 제품의 가격이 오르면서 소비자 물가가 상승하고 있다고 합니다. 소비자 물가가 상승하면 수혜를 받을 섹터를 생각해보는 것도 투자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