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저출산(출산 장려 정책)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by *09* 2021. 5. 9.

 저출산(출산 장려)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들을 총정리해보겠습니다. 저출산 관련주에는 캐리소프트, 삼성출판사, 토박스코리아, 제로투세븐, 아가방컴퍼니, 대교 등이 있습니다. 저출산 관련주들은 출산 장려 정책의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기업들이었습니다.

 

 

 

 우리나라의 저출산은 굉장히 심각한 문제입니다. 최근에는 지방의 대학교들이 신입생의 정원을 채우지 못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면서 저출산으로 인한 인구절벽이 코앞으로 다가온 것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우리나라에서는 저출산을 해결할 출산 장려 정책이 꾸준히 추진될 것으로 생각되어집니다. 정부의 저출산 관련 예산도 날이 갈수록 높게 책정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저출산(출산 장려 정책) 관련주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포스트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관련주 정리와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기업 개요

캐리소프트

캐리소프트 주봉차트
캐리소프트 주봉차트

 - 어린이 방송국 캐리TV를 운영하고 있는 키즈/패밀리 콘텐츠 제작 전문 기업입니다. TV와 모바일의 자체 운영 채널을 통해 어린이 가족분야의 콘텐츠 사업, 캐릭터IP, 미디어 기반의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삼성출판사

삼성출판사 주봉차트
삼성출판사 주봉차트

 - 유아동 서적, 영어교재 등의 출판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삼성출판사는 아기상어로 유명한 스마트스터디와 관련된 기업으로도 유명합니다.

 

토박스코리아

토박스코리아 주봉차트
토박스코리아 주봉차트

 - 유아동 신발을 주력 상품으로 판매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프리미엄 유아동화 셀렉숍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중국에서도 유아동 프리미엄 신발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제로투세븐

제로투세븐 주봉차트
제로투세븐 주봉차트

 - 유아동복과 유아용품 등을 취급하는 기업입니다. 유아동복 브랜드인 알로앤루, 알퐁소 등을 보유하고 있고 "제로투세븐닷컴"에서 유아동 용품을 유통하고 있습니다. "궁중비책" 브랜드를 통해 유아동 스킨케어 사업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 제로투세븐은 화장품 관련주로도 분류됩니다. 화장품 관련주들을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화장품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3탄

 

웅진씽크빅

웅진씽크빅 주봉차트
웅진씽크빅 주봉차트

 - 출판 및 교육서비스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학습지 브랜드인 씽크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가방컴퍼니

아가방컴퍼니 주봉차트
아가방컴퍼니 주봉차트

 - 유아의류 및 유아용품을 제조하여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주요 브랜드로 아가방, 디어베이비, 에뜨와(ETTOI) 등을 두고 있습니다.

 

 

 

삼익악기

삼익악기 주봉차트
삼익악기 주봉차트

 - 피아노, 기타, 현악기, 일반악기 사업부로 구성된 종합악기 기업입니다. 국내 피아노 시장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교

대교 주봉차트
대교 주봉차트

 - 대교그룹 계열사로 교육서비스, 출판사업, 도서유통사업, 교육기관사업, 해외교육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교육서비스 및 출판사업에서 매출의 대부분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깨끗한나라

깨끗한나라 주봉차트
깨끗한나라 주봉차트

 - 백판지 등을 취급하는 제지사업과 두루마리 화장지류, 미용티슈류 등을 취급하는 생활용품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생활용품 사업부에서 '보솜이' 등 기저귀류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 깨끗한나라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 관련주로도 분류됩니다. 윤석열 관련주들을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윤석열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3탄

 

 

락앤락

락앤락 주봉차트
락앤락 주봉차트

 - 밀폐용기 및 주방생활용품의 제조 및 유통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영유아용품 브랜드 헬로베베를 출시하여 관련 시장에 진출하였습니다.

 

 

 

헝셩그룹

헝셩그룹 주봉차트
헝셩그룹 주봉차트

 - 완구를 자체 설계하고 연구 개발하는 완구 제조기업입니다. 중국에 기반을 둔 자회사인 진장헝셩완구유한회사와 췐저우Jazzit어페럴유한회사가 아동완구, 아동의류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매일유업

매일유업 주봉차트
매일유업 주봉차트

 - 낙농품 및 음료 제조판매수출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조제분유, 이유식, 시유 등을 생산하고 유통하고 있습니다.

 

 

 

네오팜

네오팜 주봉차트
네오팜 주봉차트

 - 민감 피부 전문 화장품, 의료기기, 건강기능식품 등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아토피 보습제품 등과 같은 영유아를 위한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네오팜은 화장품 관련주로도 분류됩니다. 화장품 관련주들을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화장품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1탄

 

 

예림당

예림당 주봉차트
예림당 주봉차트

 - 도서출판업 및 그 부대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동도서를 전문적으로 취급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히트작으로 'Why?'시리즈가 있습니다.

 

남양유업

남양유업 주봉차트
남양유업 주봉차트

 - 유가공제품, 카페믹스, 음료제품 등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XO World Class 등의 분유류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최근 남양유업의 불가리스가 코로나 19 바이러스를 억제한다는 풍문이 있어 주가가 급등했다가 급락했습니다.

 

 

 

※ 관련 기업 요약정리

 - 캐리소프트

 - 삼성출판사

 - 토박스코리아

 - 제로투세븐

 - 웅진씽크빅

 - 아가방컴퍼니

 - 삼익악기

 - 대교

 - 깨끗한나라

 - 락앤락

 - 헝셩그룹

 - 매일유업

 - 네오팜

 - 예림당

 - 남양유업

 

※ 마무리

 저출산 관련주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우리나라는 저출산 문제가 굉장히 심각합니다. 최근 정부가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47조 원가량의 예산을 투자한다는 소식이 있어 관련주들이 주목받았습니다. 훌륭한 정책과 적절한 예산 투자로 우리나라의 저출산 문제가 제발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