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모더나 백신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by *09* 2021. 5. 9.

 모더나 백신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들을 총정리해보겠습니다. 모더나 관련주에는 녹십자, 파미셀, 바른손, 에스티팜, 대한뉴팜, 소마젠 등이 있습니다. 모더나는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노바백스와 더불어 대표적인 코로나 19 바이러스 백신 제조사입니다.

 

 

 

 모더나는 대표적인 코로나 19 바이러스 백신 제조사입니다. 모더나는 올해 1분기에만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을 판매하여 2조 원에 이르는 매출을 내었습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50배가 늘어난 매출액이며 사상 첫 분기 흑자에 달성했다고 합니다. 아스트라제네카와 얀센 등의 백신 부작용이 이슈가 되면서 모더나의 백신 수요가 더욱 증가했다고 합니다. 아직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종식되지 않았기 때문에 모더나는 추가적인 수혜를 볼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와 관련된 기업들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포스트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관련주들을 정리해 둔 것으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기업 개요

에이비프로바이오

에이비프로바이오 주봉차트
에이비프로바이오 주봉차트

 - 공작기계의 한 분류인 머시닝센터(MCT) 등을 제작하는 금속절삭기계 제조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사내이사인 로버트 랭거 박사가 모더나 창립 멤버 출신이라고 합니다.

 

녹십자

녹십자 주봉차트
녹십자 주봉차트

 - 의약품을 제조 및 판매를 수행하는 제약사입니다. 질병관리청으로부터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 국내 허가 절차 및 유통을 전담하는 사업자로 선정된 이력이 있습니다.

 

파미셀

파미셀 주봉차트
파미셀 주봉차트

 - 세계 최초로 줄기세포 치료제를 개발한 이력이 있는 바이오 제약 기업입니다. 모더나의 바이러스 분자 진단 관련 시약 및 유전자치료제 주원료로 사용되는 뉴클레오시드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바른손

바른손 주봉차트
바른손 주봉차트

 - 영화, 뷰티, 외식 등의 사업을 수행하는 기업입니다. 모더나 주식을 8,800주가량 보유하고 있습니다.

 - 바른손은 화장품 관련주와 비트코인(가상화폐) 관련주로도 분류됩니다. 아래의 링크에 관련주들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화장품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1탄

비트코인(가상화폐)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바른손이앤에이

바른손이앤에이 주봉차트
바른손이앤에이 주봉차트

 - 게임 개발업, 영화제작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관계 회사인 바른손이 모더나 주식을 8,800주 가량 보유하고 있습니다.

 - 바른손이앤에이는 게임 관련주로도 분류됩니다. 게임 관련주들은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게임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소마젠(Reg.S)

소마젠(Reg.S) 주봉차트
소마젠(Reg.S) 주봉차트

 - 유전체 분석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모더나와 DNA, RNA 염기서열 분석 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이력이 있습니다.

 

 

 

에스티팜

에스티팜 주봉차트
에스티팜 주봉차트

 - 신약 원료의약품 및 제네릭 원료의약품을 취급하는 기업입니다. 에스티팜은 mRNA를 이용한 백신과 치료제 위탁개발 사업에 진출해 있습니다.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이 mRNA를 활용한 백신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대한뉴팜

대한뉴팜 주봉차트
대한뉴팜 주봉차트

 - 동물약품, 강보조식품, 인체의약품 등의 분야에서 사업을 수행하는 기업입니다. 모더나의 주식을 1,500주가량 보유하고 있습니다.

 

엔투텍

엔투텍 주봉차트
엔투텍 주봉차트

 - 반도체장비부품 사업부문, 엔터테인먼트 사업부문, LED응원봉 및 MD상품 사업부문, 마스크제조 사업부문 등으로 구성된 기업입니다. 엔투텍의 사내이사인 로버트 랭거 박사가 모더나 창립 멤버 출신이라고 합니다. 또한 모더나에 코로나19 백신 유통 제안서를 제출한 이력이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 코로나 19 바이러스와 관련된 주제들의 관련주들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스푸트니크V(러시아 백신)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렘데시비르 치료제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화이자 백신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노바백스 백신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 관련 기업 요약정리

 - 에이비프로바이오

 - 녹십자

 - 파미셀

 - 바른손

 - 바른손이앤에이

 - 소마젠(Reg.S)

 - 에스티팜

 - 대한뉴팜

 - 엔투텍

 

※ 마무리

 모더나 백신 관련주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모더나의 올해 실적이 굉장히 인상적입니다. 우리나라에도 화이자나 모더나와 같은 제약사가 생겨나 우리나라 백신 산업을 이끌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중국과 독일, 인도에서도 코로나 19 바이러스 백신을 개발했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관련 정보들에 주목하고 있으면 투자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