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상승 종목 분석

무학 주가 전망/무학 상한가, 주가 상승 이유/무학 관련주 테마주/홍준표 관련주

by *09* 2021. 9. 6.

 주류 제조업을 영위하는 무학의 주가가 강세입니다. 무학의 주가가 상승하는 원인을 분석해보겠습니다. 또한 무학의 매출액, 당기순이익, 관련주, 테마주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무학이 정치테마주, 대선정책주로 분류되는 이유도 적어두겠습니다.

 

 포스트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주가 상승 종목 정리이므로 참고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1. 무학 기업 개요

 - 부산, 경남, 울산 지역을 대표하는 주류 제조 및 판매 기업입니다.

 - 대표적인 브랜드로 '좋은데이', '화이트소주', '매실마을' 등이 있습니다.

 

 2. 주가 상승 이유

 - 홍준표 의원은 강력한 대선 주자 후보로 최근 지지율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 홍준표 의원은 경남도지사를 지낸 이력이 있고 무학은 부산과 경남 지역에서 주류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또한 무학의 최재호 회장과 홍준표 의원이 인맥 관계가 있다는 소식에 무학은 홍준표 관련주로 분류되며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3. 지표 분석

 1) 무학 수익성 지표

무학 수익성 지표
무학 수익성 지표

 - 무학의 매출액은 5년 동안 감소하고 있습니다.

 - 무학의 순이익률은 2018년에 마이너스를 기록한 것을 제외하고는 플러스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반적인 추세는 감소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이에 따라 당기순이익도 감소하는 추세입니다.

 

 2) 무학 주당지표

무학 주당지표
무학 주당지표

 - EPS(주당 순이익) : 주식 1주당 순이익을 뜻하는 지표입니다.

 - 무학의 EPS는 2018년을 제외하고는 플러스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EPS를 포함한 기업의 수익성 지표들를 아래의 링크에 자세히 설명해두었습니다.

[펀더멘털] 기업 수익성 분석하기 - EPS, PER, BPS, PBR

 

 - BPS(주당 순자산) : 주식 1주당 기업의 순자산을 뜻하는 지표입니다.

 - 무학의 BPS는 1700에서 1900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BPS를 포함한 기업의 재무건전성 지표들을 아래의 링크에 자세히 설명해두었습니다.

[펀더멘털] 기업 재무 건전성 분석하기 - BPS, PBR, EPS, PER

 

 

 

 

 4. 관련 테마

 - 무학은 부산, 경남 지역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고 무학의 회장이 홍준표 의원과 인맥 관계가 있다는 소식에 홍준표 관련주로 분류되며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 홍준표 관련주들을 정리해두겠습니다.

홍준표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주가가 급등한 기업들은 이슈가 소멸되면 주가가 급락할 가능성도 있으니 유의하셔서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