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공부/관련주 분석

넷플릭스 지옥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웹툰 원작 드라마 관련주

by *09* 2021. 11. 9.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를 알아보겠습니다. 2021년 11월 19일에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지옥이 넷플릭스에서 공개됩니다. 지옥은 지난 10월 27일 과 11월 8일에 예고편을 공개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이 전 세계적으로 흥행에 성공하면서 K-드라마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이후 D.P.와 마이네임 등의 드라마도 흥행에 성공하면서 드라마 제작 관련주들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웹툰을 원작으로 한 지옥은 '부산행', '반도' 등을 연출한 연상호 감독이 직접 연출했습니다. 또한 인기 배우인 유아인, 원진아 등이 출연하여 더욱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지옥은 지옥의 사자들에게 사람들이 지옥행 선고를 받으며 초자연적인 현상이 발생하고 이를 이용해 부흥한 종교단체와 사건의 실체를 밝히려는 사람들의 이야기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의 제작사의 지분을 보유한 지옥 관련주를 알아보겠습니다.

 

 포스팅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관련주 정리이므로 참고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 넷플릭스 지옥 관련 기업 개요

제이콘텐트리

제이콘텐트리 수익성 지표
제이콘텐트리 수익성 지표

 - 계열사 관리 등 지주업과 영화 및 방송 콘텐츠 투자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 종속회사를 통하여 극장 운영, 방송용 프로그램의 제작 및 유통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제이콘텐트리의 매출은 '방송' 부문에서 76.92%, '영화' 부문에서 21.00%, '기타' 부문에서 2.08%가 발생합니다.

 -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은 '클라이맥스 스튜디오'에서 제작했습니다.

 - 클라이맥스 스튜디오는 비상장사입니다.

 - 이에 따라 클라이맥스 스튜디오의 지분을 95% 보유한 JTBC 스튜디오를 자회사로 보유한 제이콘텐트리가 지옥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 곧 IPO를 앞둔 기업들을 DART 전자공시시스템을 바탕으로 분석해두었습니다.

IPO 기업 분석

 

 중국 정부가 요소 수출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사용되는 요소의 대부분은 중국에서 수입됩니다. 이에 따라 요소를 원료로 하는 요소수 대란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 요소수 관련주들을 정리해두었습니다.

요소수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물류대란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코로나 팬데믹 이후 디지털 시대로의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디지털 자산에 고유한 값을 부여하는 NFT 기술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 NFT 관련주들을 정리해두었습니다.

NFT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NFT 코인 관련주/NFT란?

 

 주식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테마와 종목을 알려주는 테마검색기 애플리케이션(안드로이드 전용)을 출시했습니다. 관련 기사를 통해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이유도 알려드립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사진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플레이스토어로 이동하지 않는 경우에는 아래의 사진에 나와있는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테마검색기 다운로드 설명
테마검색기 다운로드 설명

테마 검색기 다운로드 링크

 

주식 주도 테마 분석기 - Google Play 앱

실시간 국내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 및 종목을 알려드립니다.

play.google.com

 

※ 넷플릭스 지옥 관련 기업 요약정리

 - 제이콘텐트리

 

※ 마무리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 관련주를 알아보았습니다. 한 때 아시아를 중심으로 유행한 한국 드라마가 이제는 전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어 기분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