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화이자 백신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by *09* 2021. 5. 2.

 화이자 백신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들을 총정리해보겠습니다. 화이자 관련주에는 셀트리온, 삼성바이오로직스, 신풍제약, 종근당, KPX생명과학, 유한양행 등이 있습니다. 화이자는 아스트라제네카, 모더나와 더불어 대표적인 코로나 19 백신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지난 4월에 정부는 화이자와 협상하여 2000만 명분의 코로나19 백신을 추가 구입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나라가 화이자로부터 구매한 백신 물량은 총 3300만 명분입니다. 정부에서 화이자 백신을 추가 구매했다는 소식에 화이자 관련 기업들이 주목을 받았습니다. 아직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종식되지 않았기 때문에 관련 기업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포스트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관련주를 정리해둔 것으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기업 개요

KPX생명과학

KPX생명과학 주봉차트
KPX생명과학 주봉차트

 - KPX생명과학은 글로벌 제약산업 시장에 원료의약 및 의약품 중간체를 공급하고 신규 의약품중간체, 원료의약 등을 개발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작물보호제의 원료로 사용되는 AMZ를 주력 제품으로 미국에 전량 수출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본으로도 많은 의약품 중간체들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 항생체 중간체인 'EDP-CI'를 국내 최초로 개발하여 화이자에 독점 공급하고 있습니다.

 

제일약품

제일약품 주봉차트
제일약품 주봉차트

 - 제일약품은 제일파마홀딩스로부터 인적분할되어 설립된 기업입니다. 제일약품은 뇌졸중 치료제, 파킨슨 치료제, 망막질환 치료제 등의 혁신 신약 분야에서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주력 제품으로는 넥실렌, 란스톤 캡슐, 리피토 정 등이 있습니다.

 - 제일약품의 성석제 대표이사가 한국화이자의 부사장 출신입니다. 또한 제일약품은 화이자의 제품을 도입하여 국내에 판매하는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우리바이오

우리바이오 주봉차트
우리바이오 주봉차트

 - 우리바이오는 건강기능식품을 제조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헬스케어 사업을 다각화하기 위해 B2C 사업부를 신설하여 건강기능식품 고유 브랜드를 런칭했습니다. 또한 첨단 광원 기술에 식물 재배 기술을 융합한 천연물 식물공장을 구축하는 등의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우리바이오의 이숭래 대표이사가 한국화이자의 임원 출신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대한과학

대한과학 주봉차트
대한과학 주봉차트

 - 대한과학은 실험기기 종합 서비스기업으로서 실험에 사용되는 연구용 실험기기를 유통 및 제조하는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초저온 냉동고, 회전진공농축기 등 고부가가치 연구용 실험장비를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싸이랩코리아 등 6개의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백신을 보관하기 위한 초저온 냉동고를 생산하기 때문에 화이자 백신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셀트리온

셀트리온 주봉차트
셀트리온 주봉차트

 - 셀트리온은 생명공학기술 및 동물세포대량배양기술을 기반으로 항암제 등 각종 단백질 치료제를 개발 및 생산하는 것을 목적사업으로 두고 있는 기업입니다.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램시마’를 세계 최초로 개발하였으며 미국 FDA의 판매 승인을 받았습니다.

 - 램시마 판매권을 화이자로부터 승계받았습니다.

 

신풍제약

신풍제약 주봉차트
신풍제약 주봉차트

 - 신풍제약은 완제의약품 및 원료의약품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목적사업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신약개발을 중장기 목표로 두고 있으며 단기적 목표로는 개량 신약 및 퍼스트제네릭 출시로 두고 있습니다.

 - 화이자에 고지혈증 치료제, 통증 치료제 등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유한양행

유한양행 주봉차트
유한양행 주봉차트

 - 유한양행은 의약품, 화학약품, 공업약품, 수의약품, 생활용품 등의 생산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약품 사업 부문은 B형간염치료제 비리어드 외에도 트라젠타, 트윈스타, 아토르바, 프리베나, 삐콤씨 액티브 등을 주력 제품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생활건강 사업 부문은 유한락스, 칫솔, 치약, 살충제, 표백제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해외사업부문에서 유한화학이 생산한 원료의약품을 국내외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 한국화이자와 금연 치료 보조제를 공동판촉하는 계약을 체결한 이력이 있습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쏘시오홀딩스 주봉차트
동아쏘시오홀딩스 주봉차트

 -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자회사 관리 및 경영관리 서비스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는 지주회사입니다. 동아제약, 수석, 용마로지스, DA인포메이션 등의 11개 종속회사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 종속회사인 용마로지스가 콜드체인 유통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백신을 수송하려면 콜드체인 유통체계가 필수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 주봉차트
삼성바이오로직스 주봉차트

 -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국내외 제약회사의 첨단 바이오의약품을 위탁 생산하는 CMO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CMO 시장에서 생산설비 기준으로 세계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자회사인 삼성바이오에피스와 아키젠바이오텍에서 바이오시밀러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삼성바이오로직스가 화이자 백신 위탁 생산을 수주받을 수도 있다는 기대감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종근당

종근당 주봉차트
종근당 주봉차트

 - 종근당은 종근당홀딩스와 인적분할되어 설립된 기업입니다. 종근당은 의약품 사업 부문을 영위하고 종근당홀딩스는 투자 사업 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종근당은 신약 및 개량신약, 제네릭 의약품 등을 개발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매년 매출액 대비 10% 이상의 개발비를 투자하고 있습니다.

 - 한국화이자와 성인용 프리베나13주의 공동판매 계약을 체결한 이력이 있습니다.

 

바른손

바른손 주봉차트
바른손 주봉차트

 - 바른손은 영화 사업 부문, 뷰티 사업 부문, 외식 및 기타 사업 부문으로 구성된 기업입니다. 매출의 80% 이상이 뷰티 사업 부문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영화 '기생충'에 투자하여 관심을 받은 이력이 있습니다.

 - 화이자와 'BNT162'백신 관련 구매 개약을 체결한 이력이 있는 바이오엔테크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독

한독 주봉차트
한독 주봉차트

 - 한독은 의약품, 의료기기, 건강기능식품, 부동산 임대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아마릴, 테넬리아, 아텔리카, 레디큐 등을 주력 제품으로 두고 있습니다.

 - 한국화이자와 골다공증 치료제의 국내 판매 계약을 체결한 이력이 있습니다.

 

 

 

바이넥스

바이넥스 주봉차트
바이넥스 주봉차트

 - 바이넥스는 케미컬의약품 제조 및 판매 사업부문과 바이오의약품의 위탁 생산 및 개발 사업부문으로 구성된 기업입니다. 생산설비가 없는 제약기업 및 바이오기업의 의약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화이자로부터 코로나19 백신 생산을 수주받을 수도 있다는 기대감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서울제약

서울제약 주봉차트
서울제약 주봉차트

 - 서울제약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알약 형태의 치료제를 입안에서 녹여 먹을 수 있게 하는 스마트필름 제조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화이자제약에 구강분해필름인 불티스를 독점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동화약품

동화약품 주봉차트
동화약품 주봉차트

 - 동화약품은 대한민국 최초 제약회사로서 일반의약품, 처방의약품, 식품/의약외품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주력 제품에는 까스활명수큐, 후시딘연고, 판콜, 잇치 등이 있습니다. 척추 임플란트 제조업체 메디쎄이을 인수하여 헬스케어/바이오 산업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 한국화이자와 중추신경계 약물을 공동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 코로나 19 바이러스와 관련된 주제들의 관련주들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스푸트니크V(러시아 백신)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렘데시비르 치료제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모더나 백신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노바백스 백신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 관련 기업 요약정리

 - KPX생명과학

 - 제일약품

 - 우리바이오

 - 대한과학

 - 셀트리온

 - 신풍제약

 - 유한양행

 - 동아쏘시오홀딩스

 - 삼성바이오로직스

 - 종근당

 - 바른손

 - 한독

 - 바이넥스

 - 서울제약

 - 동화약품

 

※ 마무리

 화이자 관련주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백신 접종이 진행되면서 여러 부작용이 이슈가 되기도 하고 백신이 부족할 것이라는 걱정도 많이 있습니다. 최근 화이자 백신이 바닥나서 1차 접종이 중단될 수도 있다는 기사도 있었습니다. 따라서 관련 기업들을 정리해 두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하루빨리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종식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