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태양광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신재생에너지 관련주 대장주/폴리실리콘 관련주 대장주

by *09* 2021. 8. 31.

 태양광 발전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폴리실리콘은 태양광 발전의 핵심소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최근 폴리실리콘과 유기실리콘의 가격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대표 폴리실리콘 생산 업체인 OCI의 증권사 목표 주가가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폴리실리콘은 태양전지의 솔라 셀 기판 및 반도체 웨이퍼의 원재료로 사용되는 소재입니다. 폴리실리콘의 규소 순도에 따라 태양전지용과 반도체용으로 나뉩니다. 대표적인 친환경 신재생에너지로 평가받는 태양광 발전에서 폴리실리콘은 필수적인 소재이기 때문에 관련 산업에 대해 알아두면 투자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최근 폴리실리콘 및 유기실리콘의 가격이 상승하여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강세입니다. 국내 폴리실리콘 기업들은 폴리실리콘의 판가 고점 우려로 인해 주가 반응이 부정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중국 폴리실리콘 기업의 인권 탄압을 미국이 문제로 삼아 블랙리스트로 올리면서 국내 기업들에게는 호재로 작용할 전망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폴리실리콘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주요 기업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포스트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관련주 정리이므로 참고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기업 개요

OCI

OCI 주봉차트
OCI 주봉차트

 - 특수화학제품 생산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2009년에 동양제철화학에서 OCI로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 OCI는 베이직케미컬 사업 부문, 카본케미컬 사업 부문, 에너지솔루션 사업 부문, 기타 사업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OCI의 매출은 카본 케미칼 부문에서 44.57%, 베이직 케미칼 부문에서 43.93%, 에너지솔루션 부문에서 14.47%가 발생합니다.

 - 베이직 케미칼 사업 부문에서 반도체 및 태양광 발전의 핵심 소재로 사용되는 초고순도 폴리실리콘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에너지솔루션 사업 부문에서 태양광 발전 사업 및 열병합 발전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한화솔루션

한화솔루션 주봉차트
한화솔루션 주봉차트

 - 석유화학 제품 및 첨단소재 등을 생산하는 한화그룹의 계열사입니다.

 - 한화솔루션은 2020년 1월에 '한화케미칼'과 '한화큐셀앤드첨단소재'가 통합되어 설립된 기업입니다.

 - 한화솔루션은 케미칼 부문(석유화학산업 기반 제품 생산), 큐셀 부문(글로벌 그린에너지 토털 솔루션), 첨단소재 부문(경량복합소재, 태양광소재, 전자소재 생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한화솔루션의 매출은 태양광 부문에서 46%, 원료 부문에서 42%, 가공 부문에서 7.6%가 발생합니다.

 - 한화솔루션은 ESG 인증기관으로부터 인증받은 그린본드를 발행하고 유엔글로벌컴팩트 회원사로 활동하는 등의 ESG 경영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오성첨단소재

오성첨단소재 주봉차트
오성첨단소재 주봉차트

 - 디스플레이 소재 및 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 오성첨단소재는 디스플레이용 광학필름 및 기능성필름을 주력 제품으로 두고 있습니다.

 - 오성첨단소재가 지분을 63% 보유한 한국실리콘이 태양전지용 폴리실리콘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오성첨단소재는 모바일기기의 입력장치에 사용되는 휴대폰용 모듈 사업을 영위하는 에스맥을 관계사로 두고 있습니다.

 

 

 

 

 

 다양한 주식시장 정보들을 한눈에 모아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습니다. 증시를 주도하는 테마, 종목, 이유를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유한 종목을 등록하시면 내 종목의 최신 DART 공시와 뉴스들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증시의 최신 뉴스들도 정리해드립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음 어플리케이션이나 티스토리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주모 - 주식 모아보기'를 검색해주세요!

안드로이드 버전(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다운로드 링크

 

주모 - 주식 모아보기 - Google Play 앱

국내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와 업종을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또한 보유한 종목들의 공시와 뉴스들을 보기 쉽게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play.google.com

iOS 버전(애플 아이폰 스마트폰) 다운로드 링크

 

‎주모 - 주식 모아보기

‎실시간 국내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와 업종을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테마와 업종에 속한 대표 종목의 주가 및 차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뉴스 기사를 통해 해당 업종과 종목이 상

apps.apple.com

 

 중국의 폴리실리콘 기업이 ESG 경영을 실천하지 않아(인권 탄압) 국내 기업들에게 수혜로 작용하였습니다. 이처럼 세계 사회에서 ESG 경영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 ESG 경영을 실행하는 주요 기업들을 정리해두었습니다.

ESG 경영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상위 10종목

 

 지구 온난화의 가속화로 인해 태양광 발전 등의 신재생에너지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지구 온난화를 방지하기 위한 저탄소 정책에는 전기차 산업도 대표적은 수혜주입니다. 곧 현대차에서 제네시스 전기차 모델을 발표한다고 합니다. 아래의 링크에 관련주들을 정리해두었습니다.

친환경 자동차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현대차 부품 관련주 수혜주/제네시스 GV60 전기차 관련주 수혜주

 

 올해 가을에 애플의 신작 스마트폰인 아이폰13이 출시됩니다. 아이폰은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마트폰 브랜드 중 하나이므로 아이폰13은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 아이폰13 관련주들을 정리해두었습니다.

애플 아이폰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아이폰 13 출시 수혜주 관련주/애플 스마트폰

 

※ 관련 기업 요약정리

 - OCI

 - 한화솔루션

 - 오성첨단소재

 

※ 마무리

 폴리실리콘 관련주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중국 폴리실리콘 기업의 인권탄압 문제가 대두되면서 국내 폴리실리콘 기업들의 수혜가 전망됩니다. 앞으로의 주식시장에서는 ESG 경영이 매우 중요하게 작용할 것이라고 보여주는 사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