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두나무 상장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by *09* 2021. 5. 14.

 두나무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들을 총정리해보겠습니다. 관련주에는 바른손, 코오롱, 우리기술투자, 신성이엔지 등이 있습니다. 최근 암호화폐(비트코인) 거래소인 업비트를 운영 중인 두나무가 자사의 우선주에 투자한 기관들에게 보통주로 전환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두나무가 자사의 우선주에 투자한 기관들에게 우선주를 보통주로 전환할 것을 요구한 것이 이슈가 되었습니다. 이와 같은 요청은 통상 기업의 상장을 본격화하는 작업으로 해석된다고 합니다. 두나무가 미국에 상장을 할지 한국에 상장을 할지는 아직 정확하게 정해진 바가 없다고 합니다. 유진투자증권에서 두나무가 나스닥에 상장한다면 시가총액이 10조 원 수준으로 평가될 것이라고 분석한 바가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기업들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포스트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관련주 정리이므로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기업 개요

바른손

바른손 주봉차트
바른손 주봉차트

 - 영화 사업 부문, 뷰티 사업 부문, 외식 사업 부문, 기타 사업 부문으로 구성된 기업입니다. 영화 '기생충'에 투자한 것으로 유명한 기업입니다. 케이큐브1호 벤처투자조합의 지분을 2.6%가량 보유하고 있습니다. 케이큐브1호 벤처투자조합은 두나무의 지분을 보통주와 우선주를 포함하여 11.1%가량 보유하고 있습니다.

 

코오롱

코오롱 주봉차트
코오롱 주봉차트

 - 자회사를 보유하는 지주사업과 라이센스 사업, 부동산 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지주회사입니다. 증손자회사인 코오롱인베스트먼트가 두나무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코오롱인더

코오롱인더 주봉차트
코오롱인더 주봉차트

 - 코오롱의 제조 사업 부문이 분할되어 설립된 기업으로 산업자재군, 화학소재군, 필름/전자재료군, 패션군, 의류소재군에서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손자회사인 코오롱인베스트먼트가 두나무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리기술투자

우리기술투자 주봉차트
우리기술투자 주봉차트

 - 기술사업금융업, 시설대여업, 할부금융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두나무의 지분을 보통주와 우선주를 포함하여 7.6%가량 보유하고 있습니다.

 

신성이엔지

신성이엔지 주봉차트
신성이엔지 주봉차트

 - 태양전지 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는 에너지 기업입니다. 신성이엔지는 우리기술투자의 지분을 9.00%가량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리기술투자는 두나무의 지분을 보통주와 우선주를 포함하여 7.6%가량 보유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카카오 주봉차트
카카오 주봉차트

 - 메신저, 포털, 커머스, 모빌리티, 핀테크 등의 사업을 수행하는 IT 기업입니다. 두나무의 지분을 7.67%가량 보유하고 있습니다.

 

 

 

DSC인베스트먼트

DSC인베스트먼트 주봉차트
DSC인베스트먼트 주봉차트

 -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투자금융을 수행하는 벤처캐피탈 회사입니다. DSC인베스트먼트가 운용하는 펀드에서 두나무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TS인베스트먼트

TS인베스트먼트 주봉차트
TS인베스트먼트 주봉차트

 - 창업자 및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와 중소기업창업투자조합 결성 및 운용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중소기업 창업투자회사입니다. TS인베스트먼트가 운용하는 펀드가 두나무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에이티넘인베스트

에이티넘인베스트 주봉차트
에이티넘인베스트 주봉차트

 - 경영참여형 사모집합투자기구 운용하는 기업입니다. 에이티넘고성장기업 투자조합을 통해 두나무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성창투

대성창투 주봉차트
대성창투 주봉차트

 - 중소기업창업자 및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와 창업투자조합의 결성 및 업무의 집행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두나무에 투자를 한 이력이 있다고 합니다.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주봉차트
한화투자증권 주봉차트

 - 매매, 위탁매매, 집합투자업, 투자자문/일임업, 신탁업 등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두나무의 주식을 6.15%가량 취득하여 보유하고 있습니다.

 

 

 두나무가 운영하는 업비트는 암호화폐 거래소입니다. 암호화폐와 관련된 기업들을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비트코인(가상화폐)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두나무 이외에도 올해 상장(IPO)할 것으로 기대되는 기업들이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 올해 상장할 것으로 기대되는 다른 기업들의 관련주 링크를 정리해 두었습니다.

카카오뱅크 상장(IPO)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크래프톤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야놀자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마켓컬리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 관련 기업 요약정리

 - 바른손

 - 코오롱

 - 코오롱인더

 - 우리기술투자

 - 신성이엔지

 - 카카오

 - DSC인베스트먼트

 - TS인베스트먼트

 - 에이티넘인베스트

 - 대성창투

 - 한화투자증권

 

※ 마무리

 두나무 상장과 관련된 기업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두나무가 운영하는 업비트는 국내 암호화폐 거래 점유율을 70%가량 차지하는 코인 거래소입니다. 업비트의 평균 거래대금은 글로벌 기준으로 2위이고 얼마 전 뉴욕 거래소에 상장한 코인베이스보다 2배가 많은 수준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코인베이스와 달리 업비트는 원화로만 거래할 수 있고 기관 투자자가 없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