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백화점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by *09* 2021. 5. 14.

 백화점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들을 총정리해보겠습니다. 백화점 관련주에는 신세계, 베뉴지, 현대백화점, 롯데쇼핑 등이 있습니다. 백화점 관련주는 대표적인 컨택트 관련주입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종식된다면 보복소비의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되는 업종입니다.

 

 

 

 최근 코로나 19 바이러스 백신이 공급되면서 코로나 19 종식의 기대감이 생기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컨택트 관련주들과 보복소비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백화점 관련주와 면세점 관련주들이 있습니다. 현대차 증권에서 예상보다 빠른 백화점 업황 개선으로 인해 현대백화점의 목표가를 상향 조정한 바가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백화점 관련주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포스트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관련주 정리이므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기업 개요

대구백화점

대구백화점 주봉차트
대구백화점 주봉차트

 - 대구지역에 유통 사업을 영위하는 백화점 업체입니다. 종속회사로 대백저축은행을 두고 금융 사업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백화점 사업이 주력 사업이고 인터넷 쇼핑몰과 체인 마트 사업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베뉴지

베뉴지 주봉차트
베뉴지 주봉차트

 -  백화점 사업, 할인점 사업, 주택건설 사업, 웨딩컨설팅 및 예식장업 등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부국관광을 종속회사로 두고 호텔그랜드 유통과 골프장 운영업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복합쇼핑몰, 프리미엄아울렛, 온라인 채널 확대 등을 통해 온/오프라인 영역 모두에서 성장동력을 발굴하고 있습니다.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 주봉차트
현대백화점 주봉차트

 - 현대그린푸드의 백화점 사업 부문이 분할되어 설립된 기업입니다. 여의도에 '더현대서울'을 오픈하여 단시간에 엄청난 매출을 올리며 주목을 받았습니다.

 

 

 

롯데쇼핑

롯데쇼핑 주봉차트
롯데쇼핑 주봉차트

 - 백화점 사업부문, 할인점 사업부문, 전자제품 전문점 사업부문, 슈퍼 사업부문, 홈쇼핑 사업부문, 기타 사업부문으로 구성된 기업입니다. 롯데그룹의 계열사로 국내 최대의 유통업체입니다. 백화점, 할인점, 영화관, 아웃렛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신세계

신세계 주봉차트
신세계 주봉차트

 - 백화점사업,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사업, 화장품 제조 및 도소매사업, 면세점사업, 부동산 및 여객터미널업관광호텔업, 가구소매업 등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기존에 백화점 부문과 함께 이마트 부문도 소유하고 있었는데 이마트 부문은 분할하여 상장하였습니다. 백화점, 패션관, 식품관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광주신세계

광주신세계 주봉차트
광주신세계 주봉차트

 - 광주 및 호남지역을 기반으로 백화점 사업을 영위하는 신세계 계열의 백화점 업체입니다.

 

 

 

 백화점 관련주와 함께 컨택트 관련주로 언급되는 분야는 패션/의류 관련주, 화장품 관련주, 면세점 관련주 등이 있습니다. 관련주들을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두었습니다.

면세점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패션/의류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테마주 총정리

여행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여행주)

화장품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1탄

화장품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2탄

화장품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3탄

항공/저가 항공사(LCC)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 관련 기업 요약정리

 - 대구백화점

 - 베뉴지

 - 현대백화점

 - 롯데쇼핑

 - 신세계

 - 광주신세계

 

※ 마무리

 백화점 관련주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 백신의 보급으로 코로나 19에 대한 불안감이 감소되고 소비심리의 회복이 전망되고 있습니다. 아직 코로나 19가 종식된 것은 아니지만 관련주들을 정리해두면 투자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