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항공/저가 항공사(LCC)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by *09* 2021. 5. 14.

 항공/저가 항공사(LCC)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들을 총정리해보겠습니다. 관련주에는 대한항공, 티웨이항공, 아시아나항공, 진에어, 한진칼 등이 있습니다. 코로나19 백신의 보급으로 코로나 19 사태가 진정될 것이라는 기대감에 관련 산업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항공업종은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가장 큰 타격을 입은 업종입니다. 항공사들은 구조조정과 순환휴업으로 비용절감을 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또한 아시아나 항공이 대한항공에 매각되는 이슈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19 백신 접종 확대로 인해 글로벌 경기가 회복될 것이라는 기대감에 항공화물의 수요가 늘고 있다고 합니다. 국내 최대 항공사인 대한항공은 비용절감과 전략적인 화물 수송 사업으로 올해 1분기를 포함한 4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이와 관련된 기업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포스트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관련주 정리이므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기업 개요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 주봉차트
티웨이항공 주봉차트

 - 항공운송업을 주요 상업으로 영위하는 저가 항공사입니다. B737-800 항공기 28대를 리스하여 보유하고 있지만 업황악 화로 인해 2020년에 1대, 2021년에 2대를 반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국내 노선 9개와 국제 노선 66개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티웨이홀딩스

티웨이홀딩스 주봉차트
티웨이홀딩스 주봉차트

 - 건축현장에서 사용되는 PHC파일 제조업과 반도체 패키징사업을 자체사업으로 수행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종속회사로 티웨이항공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진에어

진에어 주봉차트
진에어 주봉차트

 - 여객 및 화물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진그룹 계열의 저가 항공사입니다. 국내 LCC 중에서 유일하게 대형 기재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제주 노선을 포함한 국내 노선과 동남아와 일본 노선 중심으로 한 국제 노선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제주항공

제주항공 주봉차트
제주항공 주봉차트

 - 항공운송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애경그룹 계열의 저가 항공사입니다. 국내 저가 항공사 중에서 가장 많은 정기 노선을 운항하고 있습니다.

 

AK홀딩스

AK홀딩스 주봉차트
AK홀딩스 주봉차트

 - 화학부문, 생활용품화장품부문, 항공운송부문, 백화점부문 등의 자회사를 두고 있는 지주회사입니다. 항공운송부문에서 제주항공을 자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한진칼

한진칼 주봉차트
한진칼 주봉차트

 - 대한항공의 투자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설립된 지주회사입니다. 대한한공과 진에어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

대한항공 주봉차트
대한항공 주봉차트

 - 항공운송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한진그룹 계열 항공운송회사입니다. 우리나라 최대의 항공사로 현재 한국의 국적기로 운항되고 있습니다. 항공운송사업 이외에도 항공기 설계 및 제작, 민항기 및 군용기 정비, 위성체 등의 항공우주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 주봉차트
아시아나항공 주봉차트

 - 항공운송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금호아시아나 그룹 계열의 항공운송회사입니다. 대한항공이 아시아나항공을 인수할 계획에 있습니다. 에어부산, 에어서울, 아시아나IDT, 아시아나에어포트, 금호리조트, 금호티앤아이 등을 주요 종속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에어부산

에어부산 주봉차트
에어부산 주봉차트

 - 여객운송업을 주요 사업으로 수행하고 저가 항공사입니다. 아시아나항공이 최대주주로 있습니다. 부산/영남권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항공사입니다.

 

 

 항공/저가 항공사 관련주 이외에도 코로나 19 사태로 피해를 입은 업종은 면세점, 백화점, 여행사, 화장품, 의류업 등이 있습니다. 코로나 19 백신이 보급됨에 따라 피해를 입은 업종들의 업황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 관련주들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백화점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면세점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패션/의류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테마주 총정리

화장품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1탄

화장품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2탄

화장품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3탄

여행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여행주)

 

※ 관련 기업 요약정리

 - 티웨이항공

 - 티웨이홀딩스

 - 진에어

 - 제주항공

 - AK홀딩스

 - 한진칼

 - 대한항공

 - 아시아나항공

 - 에어부산

 

※ 마무리

 항공/저가 항공사(LCC) 관련주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코로나 19 사태에도 4분기 연속 흑자를 내고있는 대한항공이 대단하다고 생각됩니다. 대한항공은 아시아나항공을 인수할 계획에 있습니다. 최근 대한항공이 아시아나항공의 엔진 정비를 맡으면서 통합 시너지를 내기 위한 본격적인 작업에 들어간 것으로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