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상승 종목 분석

주연테크 주가전망/주연테크 상한가, 상승 이유/주연테크 관련주 테마주

by *09* 2021. 7. 29.

 PC 제조업체인 주연테크의 주가가 강세입니다. 최근 증시의 부진에도 주연테크의 주가 상승하는 이유와 원인을 분석해보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주연테크의 주가전망, 수익성 지표, 재무건전성 지표, 관련주, 테마주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포스트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주가 상승 종목 정리이므로 참고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1. 주연테크 기업 개요

 - PC 제조 및 판매업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 400여 개의 전문 대리점을 보유하고 있고 대리점, TV홈쇼핑, 양판점, 할인점, 인터넷 쇼핑몰 등을 통해 PC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2. 주가 상승 이유

 - 주연테크는 KT와 함께 우즈베키스탄 2차 교육정보화사업에서 PC 공급을 추가로 계약했다는 소식에 주가가 강세입니다.

 - 주연테크는 마이크로소프트의 MR 파트너사로 선정된 이력이 있어 메타버스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주연테크의 사외이사가 이낙연 후보와 인연이 있어 이낙연 관련주로도 분류됩니다.

 

 

 

 3. 지표 분석

 1) 주연테크 수익성 지표

주연테크 수익성 지표
주연테크 수익성 지표

 - 주연테크의 매출액은 2016년부터 400억에서 600억 사이를 횡보하고 있습니다.

 - 순이익률이 2017년부터 급감하여 마이너스 구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 이에 따라 당기순이익이 2016년부터 계속 마이너스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2) 주연테크 주당지표

주연테크 주당지표
주연테크 주당지표

 - EPS(주당 순이익) : 주식 1주당 순이익을 뜻하는 지표입니다.

 - 2017년부터 당기순이익의 급감으로 EPS가 마이너스 구간을 횡보하고 있습니다.

 - EPS를 포함한 기업의 수익성 지표들를 아래의 링크에 자세히 설명해두었습니다.

[펀더멘털] 기업 수익성 분석하기 - EPS, PER, BPS, PBR

 

 - BPS(주당 순자산) : 주식 1주당 기업의 순자산을 뜻하는 지표입니다.

 - BPS는 2016년부터 꾸준히 감소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 BPS를 포함한 기업의 재무건전성 지표들을 아래의 링크에 자세히 설명해두었습니다.

[펀더멘털] 기업 재무 건전성 분석하기 - BPS, PBR, EPS, PER

 

 

 

 

 4. 관련 테마

 - 주연테크는 마이크로소프트의 MR 파트너사로 선정된 이력이 있어 메타버스 관련주 분류됩니다. 아래의 링크에 메타버스 관련주들과 관련 내용을 정리해두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주가가 급등한 기업들은 이슈가 소멸되면 주가가 급락할 가능성도 있으니 유의하셔서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