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골판지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유통 포장재 관련주/델타 변이 수혜주/코로나 4차 대유행 수혜주

by *09* 2021. 7. 8.

 골판지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델타 변이 바이러스로 인해 코로나 4차 대유행 우려가 있습니다. 이에 따라 코로나 수혜주인 골판지, 포장재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택배 물량과 골판지 수요는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코로나 델타 변이 바이러스는 2020년 10월에 인도에서 처음 발견된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입니다. 델타 변이 바이러스는 기존의 코로나 바이러스보다 확산 속도가 빠르고 감염률이 높습니다. 또한 현재까지 개발된 백신들을 돌파하여 감염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가장 유명한 화이자 백신의 예방 효능이 94%에서 64%까지 떨어졌습니다. 국내에서는 지난 4월에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검출된 이후, 최근에는 델타 변이 검출률이 10%에 이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코로나 4차 대유행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유행하면 사람들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증가합니다. 이에 따라 택배와 배달의 수요가 증가합니다. 골판지는 공산품, 식품, 의약품, 농/수산물 등의 다양한 제품을 포장하는데 사용되기 때문에 코로나 수혜주로 분류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코로나 4차 대유행이 수혜로 작용할 골판지 관련주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포스트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관련주 정리이므로 참고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기업 개요

율촌화학

율촌화학 주봉차트
율촌화학 주봉차트

 - 식품, 생활용품, 산업소재 등의 다양한 제품에 사용되는 포장재를 생산하는 농심그룹의 계열사입니다. 원지를 투입하여 생산된 골판지 원단에 인쇄 및 타발 가공을 하여 골판지 상자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생산된 골판지 상자는 라면, 스낵 등의 상품을 포장하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매출의 72.62%가 포장사업부문에서 발생하고 27.38%가 전자소재사업부문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아세아제지

아세아제지 주봉차트
아세아제지 주봉차트

 - 지류제조 및 판매업, 수출입업, 부동산 임대업 등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지류 제조 사업부문에서 골판지원지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아세아제지는 주로 수입 원재료를 사용하는 골판지(표면지)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매출의 56.86%가 골판지 부문에서 발생하고 43.14%가 제지부문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태림포장

태림포장 주봉차트
태림포장 주봉차트

 - 골판지 및 골판지상자 생산업을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골판지는 대중소비자에게 직접 판매되지 않는 중간재이기 때문에 특성을 고려해 100% 주문생산방식으로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매출의 90% 이상이 골판지상자 판매에서 발생하고 나머지가 골판지원지 판매에서 발생합니다.

 

 

 

대영포장

대영포장 주봉차트
대영포장 주봉차트

 - 골판지 및 골판지 상자 생산업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대영포장은 3중골판지(빠렛트)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매출의 50.96%가 골판지 상자에서 발생하고 45.88%가 골판지 원단에서 발생합니다.

 

신대양제지

신대양제지 주봉차트
신대양제지 주봉차트

 - 골판지 상자와 골판지 원지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대영포장, 대양제지공업 등 5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신대양제지는 올해 초에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40만 3000주의 자사주를 장내 취득했습니다.

 

삼보판지

삼보판지 주봉차트
삼보판지 주봉차트

 - 골판지와 골판지상자를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삼보판지에서 생산된 골판지는 공산품, 식품, 의약품, 농/수산물 등을 포장하는데 사용됩니다.

 

 

 

영풍제지

영풍제지 주봉차트
영풍제지 주봉차트

 - 골판지상자용 라이너원지, 화섬, 면방업계의 섬유봉, 실패의 원자재인 지관용원지 등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지관원지 분야에서 국내 시장 점유율은 37%가량이고 라이너원지 분야에서 국내 시장 점유율은 3%가량입니다. 현재 영풍제지는 그로쓰제일호 사모펀드가 50%가량의 지분을 보유하여 최대주주로 있습니다. 그로쓰제일호 사모펀드가 엑시트할 타이밍이 왔다는 분석이 있습니다.

 

한솔홀딩스

한솔홀딩스 주봉차트
한솔홀딩스 주봉차트

 - 자회사의 지분 소유를 통해 자회사의 사업을 지배하는 투자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한솔홀딩스의 자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에는 지류 제조 판매업, 지류 도소매업 및 IT 서비스, 지류 제조 판매업, 전자부품제조업 등이 있습니다. 골판지 제조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는 한솔페이퍼텍을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림제지

대림제지 주봉차트
대림제지 주봉차트

 - 골판지와 골판지상자 등을 제조하는데 사용되는 골판지용 라이너 및 골심지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대림제지는 삼보판지의 계열사입니다. 매출의 67.93%가 제지부문에서 발생하고 30.90%가 골판지부문에서 발생합니다. 골판지와 골판지 상자는 100% 내수로만 판매되고 골판지원지 부문에서는 수출이 24.78%를 차지합니다.

 

 

 

한국수출포장

한국수출포장 주봉차트
한국수출포장 주봉차트

 - 골판지 원지, 골판지, 골판지 상자 등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오산공장에서 골판지용 원지를 생산하고 있고 안성, 양산, 대전 공장에서 골판지와 골판지 상자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골판지 상자 및 부속품을 생산하는 지함 업체인 한수팩을 계열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리더스코스메틱

리더스코스메틱 주봉차트
리더스코스메틱 주봉차트

 - 화장품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2016년에 골판지 사업부를 물적분할하여 (주)산성피앤씨를 설립한 후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매출의 63.53%가 골판지제품에서 발생하고 31.84%가 화장품제품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주식시장 정보들을 한눈에 모아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습니다. 증시를 주도하는 테마, 종목, 이유를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유한 종목을 등록하시면 내 종목의 최신 DART 공시와 뉴스들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증시의 최신 뉴스들도 정리해드립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음 어플리케이션이나 티스토리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주모 - 주식 모아보기'를 검색해주세요!

안드로이드 버전(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다운로드 링크

 

주모 - 주식 모아보기 - Google Play 앱

국내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와 업종을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또한 보유한 종목들의 공시와 뉴스들을 보기 쉽게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play.google.com

iOS 버전(애플 아이폰 스마트폰) 다운로드 링크

 

‎주모 - 주식 모아보기

‎실시간 국내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와 업종을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테마와 업종에 속한 대표 종목의 주가 및 차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뉴스 기사를 통해 해당 업종과 종목이 상

apps.apple.com

 

 코로나 델타 변이 바이러스로 인해 코로나 4차 대유행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코로나 백신 관련주들과 치료제 관련주들이 다시 주목받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아래의 링크에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및 치료제 관련주들을 정리해두었습니다.

화이자 백신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모더나 백신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스푸트니크V(러시아 백신)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노바백스 백신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렘데시비르 치료제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언택트 시대가 열리면서 키오스크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미 패스트푸드 업계에서는 키오스크 도입률이 60%를 넘어가고 있습니다. 키오스크는 유통/외식 분야를 중심으로 주차장, 약국, 영화관 등 다양한 산업에서 도입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국내 최대 기업인 삼성전자도 키오스크 사업에 진출했다고 합니다. 관련 내용과 관련 기업들을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두었습니다.

키오스크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삼성전자 키오스크 수혜주/언택트 관련주

 

 코로나 사태로 인해 4차 산업 혁명이 예상보다 빨리 일상으로 다가왔습니다. 또한 북미를 중심으로 5G 이동통신 인프라 사업이 재개되고 있어 4차 산업은 더욱 빠르게 발전할 전망입니다. 4차 산업의 핵심은 각 시스템들이 서로 연결되는 것인데 5G 통신이 이 역할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관련 내용과 관련 기업들을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두었습니다.

4차 산업혁명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자율주행/인공지능(AI)/5G/로봇

 

※ 관련 기업 요약정리

 - 율촌화학

 - 아세아제지

 - 태림포장

 - 대영포장

 - 신대양제지

 - 삼보판지

 - 영풍제지

 - 한솔홀딩스

 - 대림제지

 - 한국수출포장

 - 리더스코스메틱

 

※ 마무리

 골판지 관련주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코로나 사태로 인해 언택트 시대가 열렸습니다. 언택트 사회는 코로나 사태가 종식되어도 유지될 것으로 전망되므로 관련 기업들을 정리해두면 투자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제발 종식되어 마스크를 벗고 지인들을 만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종식될 때까지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켜야 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