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윤석열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35종목)

by *09* 2021. 4. 27.

 윤석열 검찰총장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들을 총정리해보겠습니다. 윤석열 관련주에는 서연, 대영포장, 알루코, 유안타증권, 모베이스전자, 부방, 러셀, 깨끗한나라, 한창 등이 있습니다. 윤석열 검찰총장은 대선 후보로 거론되기 때문에 관련주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현재 야권에서 강력한 대선 후보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차기 대통령 후보 지지도 조사에서도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지지도가 굉장히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윤석열 관련주들도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윤석열 관련주는 대부분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서울대 동문이 기업의 임원으로 있는 기업이었습니다.

 

포스팅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관련주들을 정리해 둔 것으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기업 개요

 

서연

서연 주봉차트
서연 주봉차트

 - 서연은 1972 년에 설립되어 2014 년 회사 분할로 사명을 변경하여 주식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2014 년 임시 주주 총회에서 사업의 목적이 변경되었고 지주 사업은 자회사의 주식을 소유하여 자회사를 지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연결 자회사에 포함된 회사의 주요 사업은 자동차 부품 제조로 자동차 도어 내부에 도어 트림과 상용차 시트를 생산합니다.

 - 서연의 유재만 사외이사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서울대학교 법대 동문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서연탑메탈

서연탑메탈 주봉차트
서연탑메탈 주봉차트

 - 서연탑메탈은 자동차 금형 및 건설 중장비 부품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2011 년 6 월 24 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주요 사업은 자동차 금형 및 굴삭기 CABIN을 제조 판매하는 것입니다. 금형 산업은 제조업에서 부품의 양산에 필수적인 기본 생산기술이며 금형의 품질은 관련 제품의 품질과 제조원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 서연의 유재만 사외이사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서울대학교 법대 동문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서연이화

서연이화 주봉차트
서연이화 주봉차트

 - 서연으로부터 인적 분할되어 설립되었습니다. 자동차 부품 전문 업체로서 완성차 업체들에게 부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주요 고객사에는 현대차, 기아차, 메르세데스-벤츠, 폭스 바겐 등이 있습니다.. 주요 제품은 자동차 도어 내부 부품, 범퍼 등 외부 부품, 상용차 용 시트입니다.

 - 서연의 유재만 사외이사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서울대학교 법대 동문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대영포장

대영포장 주봉차트
대영포장 주봉차트

 - 대영포장은 골판지와 골판지 상자를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7 개 계열사가 있습니다. 골판지 포장 산업은 운송비가 높고 특정 인쇄 사양이 요구되어 수출입이 적은 내수산업의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포장 수요 지역에 분산되어 있는 지역 산업의 특성이 있습니다.

 - 대영포장의 권택환 대표이사, 육복희 사외이사, 신호철 사외이사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서울대학교 동문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모베이스전자

모베이스전자 주봉차트
모베이스전자 주봉차트

 - 모베이스전자의 주요 사업은 자동차 전자 부품과 전자 부품을 제조 판매하는 것입니다. 스마트 키 시스템, 자동차 잠금 장치와 같은 전자 장치와 BCM, 무선 충전기, 중앙 집중식 제어 시스템 및 Immobilizer와 같은 전자 장치를 생산 및 공급하는 동종 업계의 리더입니다. 품질 및 환경 관리 측면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ISO14001 및 ISO / TS16949 인증을 획득하고 CMMI Level 3 국제 품질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 모베이스에 인수되기 전 사명이 서연전자였습니다. 서연전자의 임원들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동문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 모베이스전자는 수소차 관련주로도 분류됩니다. 수소차 관련주는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수소차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모베이스

모베이스 주봉차트
모베이스 주봉차트

 - 모베이스는 휴대폰 케이스를 제조 및 판매하는 휴대폰 사업, 산업용 재봉기를 제조 및 판매하는 자수기 사업, 자동차 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자동차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최근 모베이스오토를 새로 설립하였고 모베이스전자를 인수했습니다. 이에 따라 11 개 회사가 새롭게 연결되었습니다.

 - 모베이스전자의 최대주주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한국경제TV

한국경제TV 주봉차트
한국경제TV 주봉차트

 - 한국경제TV의 주요 사업은 유선 방송 사업, 인터넷, 모바일 유료 증권 정보 서비스 사업입니다. 또한 교육 및 주식 대출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증권 경제 분야 특화 채널로서 우수한 증권 경제 콘텐츠를 전송하는 방송사입니다. 계열사 및 지분 투자 회사로 포천 힐스 골프 클럽이 소유/운영하는 한경엘앤디와 상암동 디지털 큐브 빌딩 운영 관리법인 NF 컨소시엄이 있습니다.

 - 한국경제TV의 송재조 전 대표이사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초등학교 동문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화천기공

화천기공 주봉차트
화천기공 주봉차트

 - 공작기계를 주로 생산하는 화천 그룹의 모회사입니다. 대형 공작 기계 및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는 화천기계, 기어 및 척을 생산하는 서암 기계, 자동화 장비를 생산하는 TPS Korea 등이 관련 기업입니다. 국내 수치 제어 공작 기계 시장에서 두산, 위아, 화천기공이 과점을 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화천 기공의 점유율은 25% 정도라고 합니다. 화천기공은 수치제어 공작기계를 해외로 수출하는 사업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 화천기공의 양동관 사외이사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서울대학교 법대 동문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화천기계

화천기계 주봉차트
화천기계 주봉차트

 - 화천기계는 범용 공작 기계를 생산, 판매하는 공작 기계 전문 기업으로 화천기공에서 공급하는 CNC 공작 기계를 국내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실린더 블록을 가공하여 현대차 그룹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사업 다각화의 일환으로 대형 풍력 발전기, 대형 샤프트 가공기 등 대형 가공기를 신규 출하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설비 투자를 통해 성장 잠재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 화천기공의 양동관 사외이사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서울대학교 법대 동문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신송홀딩스

신송홀딩스 주봉차트
신송홀딩스 주봉차트

 - 신송홀딩스는 신송식품, 신송산업, Singsong (HK) Ltd, Singsong Industrial (Cambodia) CO.,Ltd. 등 7개 회사를 종속회사로 거느린 지주회사입니다. 연결대상 주요 종속회사들은 장류 제조 및 임대업(신송식품), 전분 판매 및 임대업(신송산업), 기타무역업(Singsong (H.K) Ltd.)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신송홀딩스의 조갑주 대표이사, 조승현 대표이사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서울대학교 동문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알루코

알루코 주봉차트
알루코 주봉차트

 - 알루코는 알루미늄 압출 제품을 주로 제조, 판매하는 알루미늄 압출 전문 기업입니다. 대전 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본사, 해외 법인 및 계열사가 알루미늄 제조 관련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요 자회사인 현대알루미늄은 건설업 및 AL-form 임대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고강알루미늄은 알루미늄 주조, 압출, 가공 공정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알루코의 종속회사인 현대알루미늄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고향에 소재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 알루코는 철도 관련주로도 분류됩니다. 아래의 링크에 철도 관련주들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철도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한국테크놀로지

한국테크놀로지 주봉차트
한국테크놀로지 주봉차트

 - 한국테크놀로지는 전기 전자 부품, 통신 장비, 방송 장비 제조, 도소매 업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한국테크놀로지는 중국 전자제품 기업인 샤오미의 공식 총판으로 Redmi 시리즈, Mi 시리즈 등 다양한 스마트 폰을 유통하고 있습니다. 한국테크놀로지는 자동차 IVI 시스템 및 디지털 클러스터 등과 같은 자동차 전장사업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 한국테크놀로지의 ESG위원장인 문강배 변호사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친분이 있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노루홀딩스

노루홀딩스 주봉차트
노루홀딩스 주봉차트

 - 노루홀딩스는 노루페인트, 노루케미칼, 아이피케이, 노루오토코팅을 자회사 및 투자 회사로 두고있는 지주 회사입니다. 2006년에 제조업과 지주 회사로 나뉘어 제조업과 영업 부문을 노루페인트로 이전하고 노루홀딩스는 지주 회사로 전환하여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인 페인트는 타 산업의 중간재 역할을 하며 건설, 자동차, 선박, 철강 등 전방 산업에 큰 영향을 받습니다. 산업의 특성상 원자재 수입이 높고 내수 매출이 높습니다.

 - 노루페인트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부인이 운영하는 코바나콘텐츠를 후원한 이력이 있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아이크래프트

아이크래프트 주봉차트
아이크래프트 주봉차트

 - 아이크래프트는 인터넷망 구축 및 시스템 구축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기간통신사업자의 네트워크 핵심망 공급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일반 기업 및 공공 부문을 대상으로 BcN, 전송망, 보안 솔루션 등 종합망 구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이크래프트는 빅 데이터와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를 활용한 IoT 관련 사업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 아이크래프트의 류광현 사외이사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서울대학교 동문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 아이크래프트는 백신여권 관련주와 5G 관련주로도 분류됩니다. 아래의 링크에 관련주들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백신여권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5G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깨끗한나라

깨끗한나라 주봉차트
깨끗한나라 주봉차트

 - 깨끗한 나라는 포장재로 사용되는 백판지 등을 제조/판매하는 제지사업 부문과 두루마리 화장지류, 미용티슈류, 기저귀류, 생리대류, 물티슈류 등을 제조/판매하는 생활용품 사업 부문으로 구성됩니다. 깨끗한 나라는 2020년에 마스크, 손소독제 등 위생용품 분야로 사업 영역을 넓혔습니다. 기계설비 공사업체 케이앤이, 종이지류 제조업체 보노아 등을 종속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 깨끗한나라의 김영기 사외이사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함께 증권범죄 합동수사 단장을 맡은 이력이 있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NE능률

NE능률 주봉차트
NE능률 주봉차트

 - NE능률은 영어교육 및 출판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NE능률은 영유아부터 성인에 이르는 폭넓은 고객을 대상으로 영어교육을 포함해 다양한 교육출판 사업과 교육서비스 사업을 제공하는 종합교육서비스 기업입니다. 영어교육 분야에서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으며 다수의 베스트셀러 영어학습 교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NE능률의 최대주주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같은 파평 윤씨 종친회 소속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푸른저축은행

푸른저축은행 주봉차트
푸른저축은행 주봉차트

 - 푸른저축은행은 협성상호신용금고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이후 인수와 명칭변경 등을 통하여 현재의 '푸른상호저축은행'이 되었습니다. 제2금융기관으로서 예금과 대출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푸른저축은행은 5개의 영업점을 두고 있습니다.(본점, 종로지점, 도곡지점, 신도림지점, 마포지점)

 - 푸른저축은행의 안대희 사외이사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함께 근무한 이력이 있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유안타증권

유안타증권 주봉차트
유안타증권 주봉차트

 - 유안타증권은 대만, 홍콩, 중국 등에서 금융업을 영위하는 대만 유안타그룹의 계열회사입니다. 2014년에 유안타그룹이 동양증권을 인수하고 사명을 유안타증권으로 변경하였습니다. 61개 지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유안타인베스트먼트 등의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유안타증권의 서명석 사장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초등학교 동문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금강철강

금강철강 주봉차트
금강철강 주봉차트

 - 금강철강은 철강재 판매업, 자동차 및 전자부품 제조 및 판매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가전, 건설, 산업용기 등의 산업원자재인 코일을 수요자가 원하는 규격으로 가공하여 공급하고 있습니다.

 - 금강철강의 사외이사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동문이라는 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하지만 금강철강 측에서 해상 소문은 사실이 아니라고 공시하였습니다.

- 금강철강은 철강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철강 관련주들은 최근 산업에 필요한 원자재 가격이 급등하면서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아래의 링크에 철강 관련주들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철강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이그잭스

이그잭스 주봉차트
이그잭스 주봉차트

 - 디스플레이용 정밀화학소재와 IoT에 적용되는 무선전자 태그 등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이그잭스는 NFC 안테나와 관련된 연구개발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으며 주요 스마트폰 제조사에 관련 부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에 제조공장 두고 있습니다.

 - 이그잭스의 이경훈 사외이사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사법연수원 동기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한창

한창 주봉차트
한창 주봉차트

 - 한창은 소화기 제조, 판매사업 등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2006년 한국소방산업기술원으로부터 국내에서 유일하게 할론1301 가스소화설비 프로그램 인증을 획득한 이력이 있습니다. 또한 부동산 개발, 임대, 투자, PM 등의 분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 한창의 최승환 대표이사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서울대학교 법대 동문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승일

승일 주봉차트
승일 주봉차트

 - 승일은 에어졸 및 일반관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휴대용 부탄가스인 연료관, 에어졸관 및 대형 고추장, 쌈장 캔, 페인트, 윤활유 캔, 참기름 식음료를 담는 일반관 등을 주요 제품으로 두고 있습니다.

 - 승일의 이건주 사외이사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함께 근무한 이력이 있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러셀

러셀 주봉차트
러셀 주봉차트

 - 러셀은 반도체 장비 제조 및 판매와 생산 자동화 장비 제조 및 판매 등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주요 사업에는 중고 반도체 증착 장비를 개조 및 업그레이드하여 재판매하는 Refurbishment/Retrofit 사업이 있습니다.

 - 러셀의 권순욱 대표이사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초등학교 동문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 러셀은 로봇 관련주로도 분류됩니다. 로봇 관련주는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로봇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부방

부방 주봉차트
부방 주봉차트

 - 부방은 자회사 관리, 부동산 임대 및 신규사업 투자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지주회사입니다. 현재 부방은 밥솥 시장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밥솥 시장은 생활필수품으로 매출 변동이 크지 않은 사업분야입니다.

 - 부방의 허보열 사외이사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함께 근무한 이력이 있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덕성

덕성 주봉차트
덕성 주봉차트

 - 덕성은 합성피혁 및 합성수지를 판매하는 것을 주 사업으로 두고 있습니다. 덕성은 합성피혁 소재의 용도를 신발, 가방, 의류뿐만 아니라 스포츠용 볼, 장갑에 접목시키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덕성의 매출액은 해외 수출에서 48%가량 발생하고 있습니다.

 - 덕성의 이봉근 대표이사, 김원일 사외이사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서울대학교 동문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진도

진도 주봉차트
진도 주봉차트

 - 진도는 모피제품을 제조/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진도모피, 엘페, 우바, 끌레베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근 유통망 구조를 확대하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 진도의 안호봉 사외이사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사범연수원 동기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제일테크노스

제일테크노스 주봉차트
제일테크노스 주봉차트

 - 제일테크노스는 건축용 자재를 제조하는 Deck Plate 부문, 조선용 철판을 표면처리(Shot Blast) 및 절단가공(Steel Cutting)하는 조선부문으로 구성된 기업입니다. Deck Plate 시장은 건설 경기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조선 사업 부문에서는 조선 및 교량에 사용되는 철판을 임가공하는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제일테크노스의 박정식 사외이사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서울대학교 동문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한일화학

한일화학 주봉차트
한일화학 주봉차트

 - 한일화학은 아연화(Zinc Oxide)로 주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중국에 한일화공 유한회사를 종속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아연화는 고무공업, 도료, 세라믹, 요업, 사료, 화장품 등 다양한 산업의 기초원료로 사용되는 자재입니다. 한일화학은 아연화 시장에서 업계 선두의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 한일화학의 윤성진 공업대표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같은 파평 윤씨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신원종합개발

신원종합개발 주봉차트
신원종합개발 주봉차트

 - 신원종합개발은 '신원아침도시'라는 아파트 브랜드를 가진 중소형 건설업체입니다. 2017년에 수입자동차 판매업체인 신원CK모터스를 인수하였습니다. 건축부문에서 아파트, 도시형생활주택, 오피스텔 및 학교, 군관사 BTL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신원CK모터스는 중국 2위 자동차 그룹인 동풍자동차로부터 차량을 수입하고 있습니다.

 - 신원종합개발의 우진호 대표이사, 장용석 사외이사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서울대학교 동문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 신원종합개발은 건설 관련주로도 분류됩니다. 건설 관련주들은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건설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영흥

영흥 주봉차트
영흥 주봉차트

 - 영흥은 철강사업부문, 자동차 부품사업부문, 물류사업부문, 포장재사업부문 등으로 구성된 기업입니다. 매출 비중의 41.23%가 국내 철강사업으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국내 자동차부품 21.20%, 국내 냉간선재사업 21.14% 등으로 매출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 영흥의 사외이사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함께 근무한 이력이 있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남성

남성 주봉차트
남성 주봉차트

 - 남성은 모바일 오디오, 비디오 기기와 XM위성수신 라디오, GPS수신기, 스마트키 등의 수출하는 기업입니다. 남성은 유통임대사업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유통임대사업 부문은 지식산업센타빌딩인 남성플라자, 크라운플라자, 서울 시흥동 카멜리아 쇼핑몰과 면목동의 카멜리아 면목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종속회사 남성에이엠디와 NAMSUNG AMERICA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남성의 윤수봉 회장, 양재택 이사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서울대학교 동문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 남성은 자율주행 관련주로도 분류됩니다. 자율주행 관련주는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두었습니다.

자율주행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성보화학

성보화학 주봉차트
성보화학 주봉차트

 - 성보화학은 작물보호제 제조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작물보호제에는 살충제, 살충살균제, 제초제, 살균제 등이 있습니다. 주요 매출이 농업분야와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봄과 여름에 매출이 집중됩니다. 안산시에 임대공장을 설립하여 임대 사업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 성보화학의 대표이사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같은 파평 윤씨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웅진

웅진 주봉차트
웅진 주봉차트

 - 웅진은 투자, IT 유지보수 및 컨설팅, 도소매업 등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2012년 회생절차를 진행하여 코웨이와 웅진식품, 웅진케미칼 지분전량을 매각하였습니다. 웅진은 웅진씽크빅, 웅진플레이도시 등 12개의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2019년 렌탈사업부를 매각하였으며, 2020년 웅진씽크빅은 웅진코웨이 지분을 넷마블에 매각하였습니다.

 - 웅진의 윤석금 회장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같은 파평 윤씨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웅진씽크빅

웅진씽크빅 주봉차트
웅진씽크빅 주봉차트

 - 웅진씽크빅은 출판 및 교육서비스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교육문화사업본부, 미래교육사업본부 등으로 구성되며 출판 및 교육서비스 영역 전반에서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웅진씽크빅은 모바일 플랫폼 사업 부문을 (주)놀이의 발견으로 물적 분할하였습니다.

 - 웅진의 윤석금 회장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같은 파평 윤씨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 관련 기업 요약정리

 - 서연

 - 서연탑메탈

 - 서연이화

 - 대영포장

 - 모베이스

 - 모베이스전자

 - 한국경제TV

 - 화천기공

 - 화천기계

 - 신송홀딩스

 - 알루코

 - 한국테크놀로지

 - 노루홀딩스

 - 아이크래프트

 - 깨끗한나라

 - NE능률

 - 푸른저축은행

 - 유안타증권

 - 금강철강

 - 이그잭스

 - 한창

 - 승일

 - 러셀

 - 부방

 - 덕성

 - 진도

 - 제일테크노스

 - 한일화학

 - 신원종합개발

 - 영흥

 - 남성

 - 성보화학

 - 웅진

 - 웅진씽크빅

 

 

※ 마무리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관련된 기업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관련주들은 대부분 윤석열 총장과 인연이 있었던 사람들이 임원으로 있는 기업들이었습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정치에서 좋은 성과를 이룬다고 하여도 이러한 인연들로 관련 기업들이 해택을 볼 수 있을지는 미지수이기 때문에 투자에 유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